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 서구청 경사났네!
광주광역시 서구청 경사났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이 11일 오후 4시30분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서대석)는 이날 시상식에서 ‘2018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을 대신해 박정환 서구청부구청장, 김하정 서구청홍보실장, 강미숙 서구청미디어팀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후원으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는 소셜네트워크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광주 서구는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CoSBI)를 통한 정량평가(30%)와 심사위원 평가(40%) 등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기초지자체 자치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 동안 서구는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 친구,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트위터 등의 SNS 채널과 18개 동에서 자체 동 밴드를 운영해 왔다.

특히 서구 SNS캐릭터인 ‘해온이’를 활용해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행정 서비스 정보와 함께 안전·보건·교육·문화소식 등 지역의 소식을 알기 쉽고 다양한 형태로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민의 의견수렴 콘텐츠 및 댓글 등을 통한 소통과 구독자 확보를 위해 발로 뛰고 있다.

서대석 구청장은 “대한민국이 인정해 주는 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광주 서구 SNS 채널이 주민과의 소통 채널이자 대표적인 홍보 매체로 자리잡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네트워크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