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순천시도서관 시민인문학, 노명우교수 초청 강연
순천시도서관 시민인문학, 노명우교수 초청 강연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고 평범한 인생의 조각들이 모여 한 시대를 이루다’주제로 진행
[광주일등뉴스]무더위를 식혀줄 8월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이 오는 16일 저녁7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에는 ‘가족 외에는 누구도 기억해 주지 않는 평범한 개인의 삶은 어떻게 복원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서 출발하여 한 개인이 살아가며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문제들, 고통과 분노의 순간들을 우리 모두의 문제로 끌어 올려 생각해볼 시간을 갖는다.

또한, 눈에 잘 띄진 않지만 저마다의 색깔로 반짝였던 그들 모두의 인생이 모여 한 시대를 이루었음을 증명하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명우 교수는 한국문화정책연구원 초빙 책임연구원과 문화사회연구소 이사를 역임하셨으며 김제동의 톡투유에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주요저서로는'세상물정의 사회학','아방가르도','혼자 산다는 것에 대하여','텔레비젼 또 하나의 가족'등이 있다.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나는 사람’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에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저자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9월에는 20일 노숙인을 위한 인문학 강의로 잘 알려진 최준영 작가와 “거리의 인문학자 최준영의 동사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연향도서관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