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우산동주민센터 신청사 개청기념 ‘어르신 초청 건강봉사’
우산동주민센터 신청사 개청기념 ‘어르신 초청 건강봉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10.30 13:00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건강사랑봉사단(단장 김정태)는 30일 오전 10시부터 광산구 우산동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우산동주민센터’신청사 개청을 축하하며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건강봉사’를 실시했다.

이영순 건강사랑봉사단 고문은 '어르신 초청건강봉사에 참석한 어르신의 머리를 예쁘게 드라이 해 드리며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면 봉사의 참기쁨이 느껴진다"며, "언제나 찾아가는 참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건강사랑봉사단원 및 동강대학 발마사지 동아리와 라미내스뷰티 아카데미, 광주여대 미용학과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사관침봉사와 혈압 및 당료체크 및 웃음치료, 발마사지, 미용 봉사를 펼쳤다.

'건강사랑봉사단'은 7년전부터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관 침봉사 활동을 펼쳐왔으며, 사랑 나눔의 삶을 단순히 꿈만 꾸지 않고 실천해가는 봉사단체로 회원들은 주2회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 및 오지농촌지역을 찾아 사관침 봉사뿐 아니라 개개인의 건강체크와 함께 다정한 말벗이 되어 마치 자식과 같은 따스한 마음으로 사관침무료봉사를 실시해왔다.

김정태 건강사랑봉사단장은 “어르신들이 평소에 몸이 아퍼도 병원에 찾지 않고, 허리통증과 무릎통증을 방치하는 경향이 있어 직접어르신들이 모인 곳을 찾아 침 봉사를 펼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모인 곳이면 어느 곳이든 찾아 따스한 사랑의 참 봉사를 펼칠 각오다”고 말했다.

이승영 건강사랑봉사단 이사장과 김정태 건강사랑봉사단 단장은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뜸봉사와 사관침 봉사를 하며,어르신을 위한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영순 건강사랑봉사단 고문(광산구의회의원)은 "지역어르신들이 건강봉사에 참석해 자신의 건강를 살피고 즐거운 시간을 보냄으로써 행복한 노후생활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가는데 발로 뛰는 참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선만언(77ㆍ 우산동)은 “오늘 이곳에 오니 아픈 곳 침도 놔주고, 예쁜 손주 같은 학생들이  머리도 예쁘게 깍아주니 기분이 너무 좋다.”며, “봉사단원들의 따뜻한 사랑이 살아가는 희망과 소망이 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서임순 광주 동강대학 복지학과 학회장은 떡국 200인분을 준비해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오찬시간을 가졌다.

 

                     [우산동주민센터 신청사 개청기념 ‘어르신 초청 건강봉사’]

최서연 건강사랑봉사단 회원은 어르신들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있다.
이영순 광산구의회 의원은 지역어르신들과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며 어르신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양귀님 건강사랑봉사단 회원은 발맛사지를 하시는 어르신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사탕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현정 건강사랑봉사단 회원은 어르신들에게 사탕나눔 봉사를 하고 있다.
김옥봉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동참하며, 노인복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혈압과 혈당검사를 하고 있는 건강사랑봉사단원들
이경애 건강사랑봉사단원은 노래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있다.
어르신들이 음악소리에 맞춰 흥겹게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민들레 봉사단 김호순 외 2명은 난타공연으로 어르신들에 흥겨움을 선사하고 있다.
김유진씨의 섹소폰 연주소리에 어르신들이 옛 추억에 빠져들고 있다.
광주여자대학교 미용학과 학생들은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봉사를 하고 있다.
동강대학교 노인복지학과 학생들은 평소에 익혔던 발 맛사지로 어르신들의 피로를 풀어드리고 있다.
이영순 광산구의회의원은 "지역어르신 모두가 내 부모님 같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정태 건강사랑봉사단 단장과 회원들은 천사같은 미소를 지으며 "진정한 참 봉사를 실천하는 건강사랑봉사단이 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 기종 2011-04-13 19:11:39
우리에후손들이사랑과행복속에살아갈수있도록자연과환경이건강하면우리아이들도좋겟네요.
이경애님 화이팅...^*^

~~~월곡2동~~~ 2010-11-03 11:21:51
광산구에거주하신 우산동,월곡2동 어르신들을모시고행사를추진한다는것은 정말어렵고 힘든과정이고 숙제였지만"두두리면,열린다는말"이정말맞는것같아요.건강사랑나눔봉사단&이승영이사장님.이영순고문님.나인환고문님.강형구고문님.김정태단장님.이경애부단장.김정희국장님.이영숙위원님과(전회원여러분)등또서애자노인지회.동강대발맛사지.난타.한춤.회장서임순님.광주여대.라마네뷰티.KT전속악단.노인복지관샘들.후원감사 올림

월곡2동경애 2010-11-03 10:51:59
+++건강사랑봉사단을 형성한것은 7년째되었지만 그때는보이지않고 봉사식구들이 직장생활을 하다보니오후에 만나서광주에있는 요양원4곳을선정해 주1회방문해 어르신들을 건강관리를해주다가 작년부터 노인지회와같이 동행을하다보니 광산구의경로당을 오전,주1회는경로당.오후주1회는요양원을 순방하면서 봉사단원분들께서 올해가가기전에 어르신들모시고 동순방하여 경로잔치와 건겅챙겨드리기를 추진하여^*^ 행사을진행함^*^++

노복숙 2010-10-31 19:55:41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자로써 뜻깊고 보람된 시간이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 먼길 마다 안하시고 참석하셔서 기꺼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시는 모습 진짜진짜 아름다웠습니다.특히 할머니들께서 네일아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서로 하시고자 줄을 서서 기다리시는 모습은 나를 한번더 반성하게 만들더군요. 이번을 계기로 우리주위에 어른들을 더 많이 찾아뵙는 참 봉사자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월곡2동에 노복숙

해바라기 2010-10-31 09:49:23
더많은것을드리지못하여 아쉬움은 컷지만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잘끝낼수있어 감사했습니다,위원장님과 단장님을 비롯한 천사표 우리회원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더많이파이팅!! 합시다.그리고 KT음악봉사단장님과 식구들.정말 감사드리구요~~광주여대 네일아트.미용봉사 우리이쁜이들과 최은미.이재숙교수님~~동강대학교 발맛사지동아리회원님과 정수영교수님~~더이상무슨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모두~모두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