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G20 정상회의 대비' SK저유소 테러실전 훈련
'G20 정상회의 대비' SK저유소 테러실전 훈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10.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소방서, 광산구청, 광산경찰서, 육군31사단 503여단 1대대 등 합동훈련

광주 광산소방서(서장 마재윤)는 26일 오전 10시 광산구 하남산단 1번도로 SK저유소에서 테러대비 강도 인명구조 실전훈련을 가졌다.

마재윤 광산소방서장은 SK저유소 테러실전 훈련 강평을 통해“이번 훈련은 광주시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게 지키는 행복한 창조도시건설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훈련은 11월경에 있는 ‘G20 정상회의’ 등 각종 국제행사를 맞아 테러 및 화학사고 발생에 따른 신속한 초동조치로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현장대응능력을 체계적으로 구축․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시행됐다.

이날 훈련에는 광주시 광산구청(청장 민형배), 광산소방서(서장 마재윤), 광산경찰(서장 강이순), 육군31사단(사단장 모종화) 503여단 1대대 및 해양도시가스, 한전 관계자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장은아, 송혜은 광산구청 보건소 간호사들은 SK저유소에 투하된 폭발물로 인해 유독가스에 감염된 직원들이 의식을 잃지 않도록 말을 걸며 구조에 나서고 있다.
이날 시나리오는 테러범들이 G20 정상회의 개최를 방해할 목적으로 SK저유소에 침투해 폭탄을 투하, 폭발하면서 화학가스가 유출되고 인명피해가 발생한다는 가상상활을 설정하고 훈련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관군경의 신속한 인명구조훈련과 유해화학 물질 수거 및 재난수습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마재윤 광산소방서장은 강평을 통해 “오는 11월 11일 우리나라 외교사의 새로운 장을 펼치게 되는 G-20정상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테러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해야 할 상황이다”며, “앞으로도 민ㆍ관ㆍ군ㆍ경이 혼연일체가 되어 테러 및 비상사태시 긴밀한 협조체제하에서 신속히 조치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꾸준히 배양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자”고 말했다.

 

                           ['G20 정상회의 대비' SK저유소 테러실전 훈련]

광산경찰서(서장 강이순) 기동타격대 대원들은 테러범들을 진압하기 위해 작전을 개시하고 있다.
테러범을 검거하고 있는 광산경찰서 기동타격대
육군31사단(사단장 모종화)503여단 1대대 장병들은 유독가스에 감염된 SK저유소 직원들을 건물에서 신속히 구출해 내고 있다.
최홍표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미래광고 대표)은 SK저유소 테러현장에 긴급 출동해 현장의 원할한 소통을 위해 119구급대 주차 등을 돕고 있다.
광산소방서는 독가스가 남아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독가스를 희석시키고 있다.
육군31사단 503여단 1대대 장병과 광산경찰서 기동타격대 및 광산소방서 직원 및 광산구청 보건소 간호사 ‘'G20 정상회의 대비' SK저유소 테러실전 훈련' 강평을 듣고 있다.
최홍표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미래광고 대표), 장은아, 송혜은 광산구청 보건소 간호사, 곽두경 육군31사단 503여단 1대대 4중대장(대위)및 장병들은 "민ㆍ관ㆍ군ㆍ경이 하나가 되어 광주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