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육군 군악연주회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육군 군악연주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6.26 10:3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 사기앙양과 대군 신뢰증진
▲ 6.25전쟁 59주년을 맞아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가졌다.

6ㆍ25전쟁 59주년 기념일인 25일 오후 7시 30분, 31사단장과 순천시장 주관으로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광주ㆍ전남재향군인회를 비롯한 주요 단체장과 일반 시민 10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육군 군악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군악연주회는 국군방송 MC로 활동하고 있는 손은아씨의 사회로 육군 군악대와 의장대, 협연단체 등 104명이 참가해 화려한 볼거리와 매혹적인 선율을 순천시민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입대전 가수로 활동한 강타(상병 안칠현), 싸이(병장 박재상), 양손 기타리스트 상병 김용운(YouTube UCC 동영상 2,000만회 돌파), 순천시립합창단원인 소프라노 박선영, 순천시립무용단 등이 출연하여 군가메들리, 모듬북, 육군의 혼 등 9곡을 협연했다.

▲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인기가수 싸이와 강타에게 "군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격려를 전했다.

이날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59주년을 맞아 순천시민을 모시고 육군 군악연주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군악대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순천시민 모두의 가슴에 뜨거운 감동과 새로운 삶의 활력소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 김종영 순천시 재향군인회장은 “ 6.25자유수호전쟁의 교훈을 되새기고 평화통일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육군본부군악대 초청연주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순천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강한친구 대한민국 육군의 변화된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더 나아가 군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다시 가다듬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육군은 이번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군악연주회를 시작으로 7월 10일은 춘천, 7월 14일은 보령, 8월 11일부터 16일 까지는 제주 공연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육군 군악연주회]

▲ 노관규 순천시장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우로부터)모종화 육군31사단장, 홍철유 육군본부 부관병과장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시민들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인기가수 싸이의 멋진 공연으로 공연장이 환호로 가득찼다.
▲ 노관규 순천시장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시민들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고은준 육군31사단 헌병대장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시민들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인기가수 강타의 멋진 공연으로 공연장이 환호로 가득찼다.
▲ 순천시 최정식 왕조1동 예비군 중대장 가족들은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시민들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순천시민들은 멋진 공연을 관람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육군 군악대가 군악연주와 멋진 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 황정심 순천여성예비군, 서경화 순천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시민경찰들이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 참석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 국악공연을 펼치고 있는 육군 장병들
▲ 장병들은 멋진 공연을 관람하며 "음악회를 통해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됐다"며 "군복무기간동안 더욱 힘을내 국가안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SBS 스타킹 3연승 2008왕중왕을 거머쥔 김용운 상병의 양손기타공연은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큰 박수를 받았다.
▲ 순천시민들은 흥겨운 시간을 갖고 있다.
▲ 정병우 육군본부 군악단장 (중령)은 공연을 마치고 순천시민으로 부터 꽃다발을 선사받았다.
▲ 노관규 순천시장은 인기가수 싸이에게 "순천시민들을 위해 멋진 공연을 펼쳐 주어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 성해석 광주전남재향군인회장은 인기가수 싸이에게 "재향군인의 발전과 홍보를 위해 힘써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격려를 전했다.
▲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에서 장은순, 황정심, 서경화, 송영희 순천여성예비군들은 " 인기가수 싸이와 강타의 멋진 공연에 감사하다"며 "우리자녀들이 너무 좋아하는 가수와 함께 할수 있어서 의미가 깊고, 자녀들에게 꼭 자랑하겠다"고 말했다.
▲ 홍철유 장군과 서경화 순천대대 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들은 "국가안보와 자유수호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 모종화 육군31사단장, 노관규 순천시장, 성해석 광주전남재향군인회장, 서경화 순천여성예비군 소대장은 육군 군악초청연주회를 마치고 기념촬영
▲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서경화 순천대대 여성예비군 소대장에게 "예비군 발전에 공로가 크다"며 참석한 내빈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부탁했다.

▲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인기가수 싸이에게 "군인의 신분으로 전남도민들에게 멋진 공연을 펼쳐 군과 민을 하나되게 힘써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인기가수 강타에게 "군인의 신분으로 전남도민들에게 멋진 공연을 펼쳐 군과 민을 하나되게 힘써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 (좌로부터)송점자, 오영순, 조경실, 윤도심 순천시민들은 SBS스타킹에서 3연승을 한 양손 기타리스트 상병 김용운과 함께 기념촬영
▲ 고은준 31사단 헌병대장은 싸이, 강타와 기념촬영
▲ 순천시민들이 싸이, 강타와 함께 기념촬영
▲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의 사회를 맡은 아나운서 이서진양과 순천시민들이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육군대위 2009-07-04 20:04:39
좋아요??

정성필 2009-07-01 22:43:49
박 부길 기자님은 사진작가 하셔야 겠어요. 어쩜 사진 하나하나가 직접 가본듯 생생합니다. 음악소리가 들리는듯 하군요^^

순천희망 2009-06-27 20:55:58
육군군악대 초청연주회준비를위해 관계자분들 노고많으셨겠네요.국방의 의무도 다하면서
열심히준비하신 장병들의연주회 너무멋졌습니다. 덕분에 다양한프로그램 관람하면서
즐건비타민의시간되었답니다.감사합니다. 모든분들 행복이 송글송글하십시요.

행복의여신 2009-06-27 19:40:34
아름답고 조용하고 상큼한 숲의도시 순천.. 드디어 육군군악대의 연주회가 울려퍼진 가운데 너무나 즐거운 마음으로 감상에 푹 빠져버렸답니다.
한컷이라도 놓칠세라 취재에 열중하시는 박부길기자님께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목련화 2009-06-27 10:25:01
이멋진 무대를 감상하게 해주신 노관규순천시장님을 비롯하여 재향군인회원분들, 육군군악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순천 시민으로서 군악연주회를 관람했다는게 너무나 즐거웠고 행복한 여름밤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