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수완지구 풍영정 천변 편백 숲길 조성 된다.
수완지구 풍영정 천변 편백 숲길 조성 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10.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채종순 의원 사업비 확보

광산구 수완지구를 지나는 풍영정 천변길에 편백숲길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채종순 광주 광산구의회의원은 강운태 광주시장에게 주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위한 천변 편백 숲길 조성사업 지원을 위한 건의를 하고 있다.
광산구의회 채종순 의원(민주당, 신가․신창․수완․하남․임곡)에 따르면, 지난 9월 13일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면담하여 “풍영정 천변 편백 숲길 조성 사업비 10억원 중 금년 하반기에 국비 5억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5억원은 시비로 지원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는데,

“9월 29일 강운태 시장이 광산구를 초도순방한 시민과의 대화의 자리에서 확답을 받았다.“고 밝혔다.

채종순 의원은 “사실 풍영정 천변길에 편백나무 숲길을 조성해 줄 것을 광산구에 건의했지만, 구 예산으로는 곤란하다는 의견을 듣고 고심이 많았지만 이렇게 해결 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풍영정 천변길에 편백나무 숲길이 조성되면 수완지구 일원에 도시민의 웰빙 공간 조성과 지구 온난화에 따른 탄소 흡수원 확보는 물론 도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산책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채종순 의원은 편백숲길 조성과 함께 교통문제에도 발 벗고 나서 수완지구내 버스 중앙차로제 폐지와 버스노선 신설을 광주시에 적극 건의하는 등 대중교통 체계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