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전남농협,‘1사 1교 금융교육’으로 사회공헌활동 펼쳐
전남농협,‘1사 1교 금융교육’으로 사회공헌활동 펼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6.1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농협과 나주초등학교 금융교육 결연 협약 체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18일 농협중앙회 강남경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나주농협(조합장 허철호)과 전남 나주시 소재 나주초등 학교(교장 정진옥)가‘ 1사 1교 금융교육’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남경 농협중앙회 상무,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 허철호 나주농협조합장, 정진옥 나주초등학교장, 이상진 농협나주시지부장이 참석했다.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농협상호금융은 지역밀착형 금융기관으로서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아낌없이 펼치겠다.”고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합리적인 금융마인드 및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금융회사와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농협상호금융은 금융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나주농협은 나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 방문교육, 점포 초청교육 등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남농협 상호금융은‘행복이음패키지’등 농가소득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상품개발과 함께,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