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남구, 민선5기 광주시장 초도순방
광주 남구, 민선5기 광주시장 초도순방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0.09.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운태 광주시장 남구 순방 시민 의견을 수렴,현안 사업의 협조를 강구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강운태 광주시장이 남구를 순방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당면 현안 사업의 협조를 강구했다.
 

남구를 순방한 강운태 시장이 최영호 청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8일 남구를 방문한 강운태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서 “광주시는 재정자립도가 45%정도 되는 열악한 상황이다. 즉, 55%를 국가의 보조를 받고있으며. 금년 7월 1일 바통을 이어 받으면서 보니 시청은 2,100억원 적자, 남구는 1,400억원 적자로 파악되었다.

이 처럼 어려운 상황임을 이해해 주시고 “콩 반쪽이라도 나눠먹는 마음”으로 어려움을 해결토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시민과의 질의 응답 내용]

󰊱 질문 : 풍암유통단지~포충사간 도로 개설 사업비 지원 요청
☞ 답변 : 도로 폭이 일정규모 이상은 시청, 일정규모 이하면 구청에서 담당한다. 말씀하신 도로는 구 소관 도로이다.

- 남구쪽은 47억원을 들여 52% 공정률을 보이며 공사를 완료했는데, 서구청측에서 중요도가 높은 도로를 우선 공사하느라 늦어지고 있는 것 같다.

- 그 도로가 2000년에 시작해서 2009년까지 공사가 시행된 것임. 도로 개설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서구와도 협조를 하겠다.

󰊲 질문 : 제석초등학교 정문인근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로 개설
☞ 답변 : 제가 봉선동에 살았다. 주소는 관사가 서구라 옮겼지만... 어린이들을 위해 보행로도 만들겠다.

󰊳 질문 : 진월동 일원(진월지구)에 어린이 전용 도서관 건립
☞ 답변 : 아시아문화전당을 건립 중인데, 그 안에는 대극장, 중극장, 소극장, 그리고 다목적 전시관과 어린이 지식원이 있다.

- 어린이 지식원이 즉 어린이 도서관이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어린이 전용 도서관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도서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남구가 명실상부한 교육특구가 되도록 돕겠다.

󰊴 질문 : 월산5동주민센터 신축비 예산지원요청
☞ 답변 : 광주시 전체 90여개 동주민센터가 있지만, 월산5동주민센터처럼 협소하고 오래된 주민센터가 없는 것으로 안다. 사정을 충분히 알고 있다.

- 부지매입비는 확보 돼 있는 것으로 아니, 미확보된 공사비를 확보해 최우선적으로 월산5동주민센터가 신축되도록 하겠다.

󰊵 질문 : 장애인 종합복지관 건립 건의
☞ 답변 : 말씀하신 것처럼 시에서 진행 중에 있음. 신축을 하든 기존에 있는 건물을 리모델링하든 간에 2011년 ~ 2013년까지는 지어지도록 조치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