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제1기 청소년 구정 참여단 모집
광산구, 제1기 청소년 구정 참여단 모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8.23 13: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청장 민형배)는 신세대의 아이디어와 비판 의식을 구정에 접목하기 위해 청소년 구정 참여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제1기 활동 희망자를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 달간 모집한다.

초·중·고·대학생 100명으로 구성돼 1년 임기로 활동하는 청소년 구정 참여단은 행정 서비스 소비자이자 정책 제안자로서의 지위를 갖는 '정책 프로슈머'(Policy Prosumer)로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 구정 참여단은 청소년 정책을 발굴 건의하고 생활 불편 사항 및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진한다.

이와 함께 각종 봉사활동에도 참가하면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리더십을 자연스럽게 배양하는 기회도 갖는다.

구는 청소년 구정 참여단 활동으로 신세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접목하고 특히, 소통에 의한 맞춤형 청소년 정책 생산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정 참여단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 위촉장과 단원증을 교부하고 각종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하는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 자원봉사 확인서가 발급되고 심사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 상장도 수여한다.

관내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구정 참여단은 학교장이나 거주지 동장 추천 또는 개인 응모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다음달 15일까지 방문, 우편, 팩스를 이용해 광산구청 총무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접수시켜야 한다.

문의 :  광산구청 총무과 960-80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진시민 2010-08-24 11:51:32
멋진 아이디어 같습니다. 청소년들의 기발한 창의성과 능력이 구정에 반영되어 청소년들의
의견이 접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