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임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광산구 임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8.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 임곡동 (동장 남상철)는 8월 1일부터 2일까지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강화 및 활성화방안 등을 강구하고자 관내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장흥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남상철 임곡 동장은 광산구 임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에서 "지금은 우리지역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자치 실현시대다"라며, " 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의 최일선에서 봉사해 살기좋은 광산구 임곡동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치위원의 역량강화 및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봉익 공동체 모닥 대표의 ‘이제 동네가 살길이다’와 남상철 임곡동장의 ‘농촌개발, 그 희망을 찾아.’ 라는 주제 강의가 펼쳐졌다.

또한, 자치위원회 운영 활성화 및 임곡동 지역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참가 주민자치위원들 대부분은 이번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주민 리더로서의 역할에 긍지를 느꼈으며, 자율 봉사 실천을 통한 보다 잘 사는 마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남상철 임곡동장은 '농촌개발, 그 희망을 찾아'라는 주제로 자연과 공존하는 그린타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 지역의 유무형가치 발굴(외국, 국내 사례), 역량있는 지역리더양성, 정부의 정책 방향과 과제를 세부적으로 연구 조사해 지역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발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봉익 공동체 모닥 대표는 '이제 동네가 세상'주제로 동네한바퀴, 이웃동네 풍경과 좋은동네 만들기 울림들 통해 주민들 마음먹기와 주민자치 가치관 확립, 성찰을 통한 마을 만들기 경험칙, 평가지표 등을 통해 지역자치위원들의 자부심과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남상철 동장은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이며 자발적인 봉사실천이 이루어지고 나아가 지역주민의 참여 촉진과 자치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광산구 임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

뜨거운 여름날 임곡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임곡동의 발전을 위해 최봉익 공동체 모닥 대표의 주제강연을 주의 깊게 듣고 있다.
남상철 임곡동 동장과 임곡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임곡동의 발전을 위해 매시간 마다 열띤 토론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