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광주 서구, 유형․사례별 2018 감사사례집 제작!
광주 서구, 유형․사례별 2018 감사사례집 제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3.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된 관행으로 인한 법규위반과 예산낭비 등 사례별 내용 수록

광주 서구가 직원 업무연찬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2018 감사사례집을 제작하여 본청 및 동 주민센터에 배부하였다. 잘못된 관행과 반복적인 실수를 방지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것.

임우진 서구청장은 “본 사례집이 위법․부당행위의 재발 방지에 유용한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청렴서구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감사사례집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자체감사와 상급기관의 처분결과가 유형․사례별로 정리되어 있다.

직원들이 관련법규나 지적사례를 한눈에 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법규내용을 요약하여 지적사례와 함께 수록하였다.

또한, 지적된 사례의 반복정도를 별(★)모양 개수로 표기하여 반복적인 실수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그동안 서구는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통한 청렴구정 실현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 ▲직무관련 비위․부조리 척결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노력해 왔다.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간부 청렴도 평가와 청렴지기단 운영, 청렴 상시확인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취약분야 및 구 본청에 대한 자체감사를 확대하고 청렴콘서트와 청렴 골든벨 행사 등을 통해 일상에서 청렴을 실천하고 있으며, 청탁금지법 조기정착을 위해서도 많은 힘을 쏟고 있다.

그 결과 지자체 자율적 내부통제 우수사례에서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광주광역시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감사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