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완도군 김종식군수 민선5기 군정계획 발표
완도군 김종식군수 민선5기 군정계획 발표
  • 정강균 기자
  • 승인 2010.07.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생물, 해양에너지, 해양관광, 해양물류 등 4대 핵심사업을 통해 해양테크노폴리스 완도를 건설

김종식 완도군수는 민선5기 군정계획을 발표했다.  첫째, 해양생물, 해양에너지, 해양관광, 해양물류 등 4대 핵심사업을 통해 해양테크노폴리스 완도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민선5기 군정계획을 발표하는 김종식완도군수.
21세기 무한 경쟁시대에 비교우위의 해양자원을 새롭게 발견하고 창조적으로 육성하여 완도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이룩하겠습니다.

다음 두 번째는 교통망을 대폭 확충하겠습니다.
신지~고금, 노화~소안 등 연륙, 연도교를 조기 준공하여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조기 착공과 완도~고흥간 남해안 관광도로를 개설하여 균형있는 지역개발을 추진해 나가겠으며, 이러한 연륙․연도사업을 통하여 도서로 이루어진 완도군의 생활권을 단일화하여 군민 통합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세 번째는 완도명품 수산물을 육성하여 부자 완도를 만들겠습니다.                                                        

전복, 다시마, 미역, 톳 등 고소득 수산물을 집중 육성하여 해조류 박람회 개최와 고부가가치의 가공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민들의 생산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어민생산기반시설 확충, 어민 종합복지센터 건립과 해조류 부산물 수거사업 등 청정바다 가꾸기 범 군민운동을 지역공동체 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겠습니다.

네 번째는 살맛나는 농촌으로 변화시키겠습니다.
흑염소와 생약초, 전복과 구절초, 비파 등 지역대표 특화품목을 육성하고 난지․약용작물 등 새로운 소득 작물을 개발하겠으며 살고 싶은 미래형 농촌마을을 권역별로 조성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건강한 군민 만들기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경로복지회관 건립 확대와 노인전문요양시설 지원 전천후 게이트볼장 건립 등 노인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겠으며 어린이, 청소년 등 미래 꿈나무 육성을 위해 재단법인 장보고장학회 장학금을 150억원으로 확대 조성하고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과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학교 무상 급식을 지원하겠으며 종합사회복지관, 문화예술의 전당을 건립․운영하고 청해진 희망강좌, 노인대학, 여성취미클럽 등 평생교육을 확대하여 품격있는 문화예술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살리겠습니다.
고용창출을 위한 투자 및 기업 유치를 확대하고 도시민 귀농, 귀어 및 인구 늘리기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전하고 깨끗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방자치의 가장 큰 덕목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의 에너지를 한데 모으는 것이며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며 살아가는 모습이야 말로 지역의 미래를 보증하는 최대의 자산입니다.

이를 위해 고향사랑 애향운동을 지역공동체 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지방자치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