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01 (금)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현명한 대처법은..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현명한 대처법은..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1.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환경에 따른 자산관리 등 인문·소양학습의 기회
[광주일등뉴스]서울 성북구가 부동산 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른 특화된 최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3기 ‘성북구 미래 부동산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지역 주민과 성북구 소재 사업자를 위해 자산관리, 사업에 필요한 인문·소양학습 등 품격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성북구 미래 부동산 최고위과정’은 지난해 처음 개설돼 2기까지 총 107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오는 3월 6일부터 7월 3일까지 성북구청에서 16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강좌는 부동산 관련학 11강·인문학 5강 등 총 16강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 유동적인 부동산 시장의 향후 전망과 부동산 가치투자, 부동산 세금, 경매기초 및 실전, 절세전략, 수익형 부동산 개발, 재건축·재개발 등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환경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할 정보를 제공하고 7월 말 수료식을 끝으로 마치게 된다.

특히, 구 관계자는 국내 부동산관련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도시정책학회에 교육을 위탁해 강사진을 꾸리고 수강료가 50만원으로 일반 대학 및 대학원에 비하면 매우 저렴해 치열한 경쟁률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신청은 오는 2월 9일까지 구청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kssm1215@sb.go.kr)로 할 수 있으며, 직업, 연령, 성별(남30명, 여30명) 등을 고려해 총 60명을 선발하고 합격자는 오는 2월 13일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번 기회에 양질의 부동산전문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평생학습시대에 자기개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과정 수료 후에는 수강생들의 원우회 활동을 통해 사회봉사활동과 최신 부동산정보를 공유하면서 지역사회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