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2:04 (금)
은평구, 불광천변 저류형 빗물침투시설 설치 시행
은평구, 불광천변 저류형 빗물침투시설 설치 시행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0.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광천변(증산로) 2억5천만원 투입, 수질개선과 침수피해예방 효과 기대
[광주일등뉴스]은평구는 불광천의 수질개선과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증산로 일대(신응교∼와산교)에 2억5천만원을 투입해 저류형 빗물침투시설 설치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시화로 인해 불투수면이 증가함에 따라 강우 시 도로배출 오염물질이 하천에 여과 없이 유입돼 수질오염 및 지하수 자원부족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은평구는 불광천변(증산로)에 친환경 저류형 빗물침투시설을 설치한다. 지하수 자원확보는 물론 하천 유입 유량 감소에 따른 홍수 예방을 할 수 있다.

초기우수의 유출저감으로 불광천 수질이 개선돼 더 나은 생태환경 조성을 기대 할 수 있다.

공사 착공 전에 주민참여와 지역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감독관을 선정하고, 지난 10월 12일 주민참여감독관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입장의 불편사항과 의견을 듣고 반영해 공사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 하고, 사업홍보와 민원해소를 통해 주민편의 위주의 공사진행을 위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공사에 협조해주시는 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