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5:44 (금)
[취재현장]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실시
[취재현장]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7일 오전 12시 20분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에서 "광주지방경찰청은 야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시내 교통취약지구에 교통경찰관을 늦은 시간까지 배치해 운전자들로부터 서행운전을 유도하고 있다. 작년 광주광역시 교통사고 사망자는 85명으로 노인 사망자는 45%를 차지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몸 건강이 좋지 않을 때는 자가용 운전을 하지 마시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길 권한다. 혹시 심장마비가 일어났을 때는 바로 119로 신고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이언우 광주시교통정책과장,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 류재중 사무처장, 문혜옥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 박수진 사업운영팀장, 오순근 빛고을미디어봉사단장, 김봉심 (진월동)어르신과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9월부터 관내 노인복지관을 순회하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언우 광주시교통정책과장,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어르신들의 안전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교육에 앞서 11시 20분 건강타운 식당을 방문해 배식봉사를 비롯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등을 경청했다.

이어 교통사고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보고 느낀 어르신 교통사고 사례 등을 언급하며 올바른 보행방법 및 각종 교통사고 예방 사항을 어르신들에게 안내했다.

특히, “교통사고 예방과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자존감과 인권복지를 지켜드리는 일 등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살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김봉심 진월동 어르신은 함께 즐겁게 식사를 하며 "어르신들께서 당당함으로 생활하실 수 있고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의 확대와 생활복지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오순근 빛고을미디어봉사단장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직접 찾아와 특강을 펼쳐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같은 노인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언우 광주시교통정책과장은 “지난 9월 광산구 더불어락 노인복지관과 행복나루 노인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문교육 및 시설물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실시]

박수진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사업운영팀장은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에서 "광주광역시는 승객들 안전을 위해 대중교통 버스 운전원들에게도 수시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며 "무단횡단을 했을 때 젊은 사람은 신속히 대처할 수 있지만, 노인들은 신속한 대처에 미흡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절대 무단횡단을 하지 마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순근 빛고을미디어봉사단장은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에 참석해 "노인 교통사고에 대한 대비를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오늘 숙지한대로 위급 상황시 신속히 신고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실 수 있길 기대한다. 앞으로 노인 교통안전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시장,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들
윤장현 광주시장은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식당에서 구슬땀을 흘려가며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식당에서 밝은 미소로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문혜옥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식당을 찾은 어르신들께 밝은 미소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에서 배식봉사를 마친 후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남구 빛고을 노인건강타운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있는 어르신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