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1:43 (금)
광산구,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
광산구,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구청장 권한대행 서종진)는 주민에게 다가서는 행정서비스 제공 및 주민과 함께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 사업 추진보고회”를 16일 오후 2시 광산구청 2층 상황실에서 가졌다.

서종진 광산구청장권한대행은 각 동별 특화 브랜드 사업이 실질적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동별 보고를 받고 하나 하나 짚어가며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20개동별 지역 브랜드 창출과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업무와 사업 및 구민 복지 증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종진 구청장 권한대행은 “2010년도는 새로운 마음으로 주민을 위한 효율적인 행정시스템 정착에 노력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이미지 창출과 그린시티 희망광산 창조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동별 주요 추진시책은 ▲송정1동 '공한지 무궁화 꽃동산 조성' ▲송정2동 'B.M.W를 즐겨라' ▲도산동 '희망저금통'갖기 운동 ▲신흥동 '정겨운 옛마을 추억만들기'▲어룡동 '청소년 학습지원 사업' ▲우산동 '벌떼 후원나눔의 날' 운영 ▲월곡1동 '저탄소 그린시티 캔들 데이'운영 ▲월곡2동 '포토 아일랜드 조성'사업 ▲비아동 '다문화가정 우리문화알리기' ▲첨단1동 '드림건강 녹색 산소길' ▲첨단2동 '첨단사랑운동'전개 ▲신가동 '천원의 행복찾기'릴레이 ▲ 운남동 '1가족 1나무갖기 운동'전개 ▲ 신창동 '신창 역사 생태마을 만들기' ▲하남동 '주한미군과 홈스테이'▲임곡동 '황룡강 사랑걷기' 대회 ▲ 동곡동 '테마가 있는 골목길'만들기 ▲ 평동 '사랑을 키우는 평동 두레' ▲ 삼도동 '바람과 구름과 꽃 그리고 길'조성 ▲본량동 '황룡강변 자전거도로 걷기대회' 등이다.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를 갖고 있는 20개 광산구청 동장들

최환연 광산구청 총무과장은 “지역특화 브랜드사업을 통해 광산의 발전을 기대해본다”며 “동별 주요 업무(사업)계획에 대한 검토, 지원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광산구,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

김정옥 광산구청 도시관리국장은 "각동별 특화 브랜드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을 시 광산구청내 실ㆍ과와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양덕님 송정2동장은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에서 "송정2동은 생활속의 탄소 배출량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CO2 흡수를 위한 산소나무 뱅크운영,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은빛영어교실', 독거노인생일상 차려드리기 등을 통한 '사랑과 정'이 가득한 복지동을 만들겠다"고 보고했다.
(좌)임승순 월곡2동장은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에서 "월곡2동은 탄소줄이는 Happy Plus 녹색동네가꾸기,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사랑의 릴레이 운동, 꿈이 있는 작은 도서관 도서기증운동, 고객 100% 공감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보고 했다. (중)전명숙 월곡1동장은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에서 "월곡1동은 열린행정과 주민참여로 신뢰행정 구현, 배움을 함께하는 '학습공동체'를 실현해 활기찬 월곡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보고했다. (우)김회일 우산동장은 2010 동 지역특화 브랜드사업 보고회에서 "우산동은 주민과 함께하는 살기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랑 릴레이 운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보고 했다.
(좌)김승현 첨단2동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첨단2동 만들기,주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화합행정,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행복한 노인들을 위한 지원 서비스 확대하겠다"고 보고 했다. (중)이정인 첨단1동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행정구현을 위해 첨단골 가을 음악회, 자매결연을 통한 지역공동발전, 꽃나무 가득한 O2충전, 주민자치위원 첨단 SM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했다. (우)이갑만 비아동장은 "비아동 사랑방 소식지 발간 사업, 그린비아조성사업, 감동 민원실, 명예동장협의회 구성, 다문화 알리기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보고했다.
(우)백종진 운남동장은 "목련마을 주민한마당 대축제, 목련마을 소식지 발간, 자매결연 동과 문화교류 확대, 주민과의 대화채널 다양화, 감동을 전달하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제공, 만족도 조사, 이주여성 우리문화 알리기'한글교실'운영, 주민복지한마당 행사, 청소년을 위한 문화축제의 장, 지역민의 지적향상을 위해 작은도서관 운영하겠다"고 보고했다. (우에서 두번째)오규환 신창동장은 "주민의 뜻으로 엮어가는 희망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조직 활성화 및 역량제고, 지역활동가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운영, 주민생활 UP-Grade~테마별 교양강좌, 주민쉼터를 마련하겠다"고 보고했다. (우에서 세번째)유남기 하남동장은 "주민화합을 통한 명품도시건설을 위해 하남애향의 날 행사, 가족과 함께 떠나는 문화탐방을 실시하겠다"고 보고 했다. (좌)남상철 임곡동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 황룡강 사랑걷기 행사, 살기좋은 임곡만들기 실천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보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