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2:04 (금)
안전하게 인라인스케이트 즐기세요!
안전하게 인라인스케이트 즐기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09 09:5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 첨단인라인 스케이트장 개장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향상과 건전하고 밝은 사회분위기의 조성 및 인라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8일 오후3시 첨단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확장 개장식을 갖고, 화려한 이벤트행사 시범경기로 문을 열었다.

(좌)전갑길 광산구청장은 광산 첨단인라인스케이트장 개장식에 참석해 "광산구는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선진국형 생활체육 시설을 갖출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축하를 전했다. (우)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은 "그동안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려해도 마땅한 곳이 없어 위험을 무릅쓰고 인라인을 즐기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며 "이제는 이렇게 훌륭한 경기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건전한 체육활동을 즐길수 있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비가오는 우중에도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 이흑규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사무국장 내외빈 및 동호인,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갑길광산구청장은 “인라인스케이트는 롤러 스케이트의 일종으로 계절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쉽고 재미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신체발달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 종목으로 동호인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광산구 역시 많은 주민들이 인라인 동호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열정이 있어 전국 제일의 시설로 확장해 첨단 인라인스케이트장 개장식을 이끌어 낸 것이다”고 개식사를 전했다.

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은 “첨단인라인스케이트장 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건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운동장이 더 많이 생겨나길 바란다”며 “이번 개장을 통해 인라인의 저변확대와 꿈나무들에게 좋은 연습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4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3319㎡ 규모로 준공한 전국 최고 수준의 대규모 시설인 첨단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인라인 애호가들 및 일반인들과 어린이들이 이용 가능한 안전한 경기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마련됐다.

인라인 스케이트(inline skates)는 롤러 스케이트의 일종으로, 신발에 여러 개의 바퀴를 일렬로 달아 만든 스케이트로 날씨와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스포츠다.

인라인스케이트는 시간당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운동효과가 크면서도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적은 유산소 운동으로 인기가 많다.

(좌로부터)이흑규 광산구 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 사무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전갑길 광산구청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서채원 광주시 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은 개장된 첨단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건전한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한 광산을 만들어 나가자"며 기념촬영

특히 어린이는 물론 성인, 노인까지도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운동으로 광주에만도 20여 개의 동호회가 결성돼 있고 인라인을 즐기는 인구도 2만여 명 이상이 된다.

그러나 인라인스케이트를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전용공간이 없어 위험한 도로변이나 천변로 등을 이용해 위험성을 안고 운동을 즐기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수완지구와 나주에 국제경기를 치를수 있는 국제규모의 경기장이 있으나, 일반인들은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번 첨단지역의 인라인스케이트장 개장은 인라인의 저변확대는 물론 인라인스케이터 꿈나무들에게도 좋은 연습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 광산 첨단지구 인라인 스케이트장 개장]

(좌로부터)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서채원 광주시 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은 첨단인라인스케이트장개장 축하를 전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김한규 전 북구청 부구청장, 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 이흑규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사무국장, (중)김미현 국악연구원장 및 내빈들은 첨단인라인 스케이트장 개장 축하 테이프 컷팅식을 갖고 있다.
첨단인라인 스케이트장 개장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동호회 회원 100여명이 우중에도 축하를 전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김미현 국악연구원장 및 김병숙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 총무는 "광산지역의 생활체육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함께 힘써나가겠다"며 기념촬영
김병숙 광산구인라인동호회 총무(화가)는 첨단인라인스케이트개장에 맞춰 그림(100호)으로 '광산 첨단인라인 스케이트장 개장'을 축하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김한규 전 북구청 부구청장, 서채원 광주시인라인스케이트회장, 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 이흑규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사무국장 및 내빈들은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을 기르고 가정의 화목을 키우며 회원간 화합으로 활기찬 광산구를 만드는데 힘써나가자"며 기념촬영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김한규 전 북구청 부구청장, 서채원 광주시인라인스케이트회장, 박지환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연합회장, 이흑규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사무국장 및 내빈과 광산구인라인스케이트 동호인들은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을 기르고 가정의 화목을 키우며 회원간 화합으로 활기찬 광산구를 만드는데 힘써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울산인 2009-11-15 12:57:41
멋집니다~~~그림속에 넘치는 모습 만큼이나~~~튼실한 동호회로~~거듭나시길~~~^^짝짝짝~~추카추카~~드려요~~김총무~~홧~팅

동호인 2009-11-12 11:21:48
너무 좋은 장소 주셔서 광산구청 관계자 여러분과 구청장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사무국장 2009-11-10 00:33:25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려주신 구청장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더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쉼터를 만들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지요. 이런 인프라 구축을 하기위서는 더많은 시민들이애정과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가능한일이겠지요.

동호인 2009-11-09 15:07:39
생활체육이 잘 발달되어 있는 광산구입니다. 모든 면에서 관심과 투자를 해주신 전 갑길 광산구청장님 감사합니다

시민 2009-11-09 13:10:12
우리 지역도 인라인스케이트장 만들어 주새요.광산구가 부럽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