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01 (월)
소외계층 반찬 나누기로 사랑의 온정 듬뿍 전달
소외계층 반찬 나누기로 사랑의 온정 듬뿍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4 13:57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손길이 되어준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대표이사 정성천)는 23일 오전 10시 연구소 뒤뜰에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 계층 반찬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 정성천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대표이사, 김영수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 및 연구소 강사들은 내부모 내형제가 먹을 반찬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반찬을 담고 있다.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는 정부의 교육정책으로 학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만연하고, 공공연히 사회악으로 치부되어 학원종사자들의 사기가 많이 저하 되어 있는 시점에 학원 이미지를 재고하고, 학원업 종사자들에 대한 봉사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사)나눔과 기쁨이 주관하는 반찬 나눔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이날 정성천 한국영재교육발전 연구소대표, 김영수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 및 연구소 직원 및 강사들 40여명이 참석해 500만원 상당의 반찬 1000통을 담아 광주지역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에 전달했다.

정성천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대표이사는 “광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정성껏 반찬을 준비했다”며 “연구소 직원 및 강사들이 자신들 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봉사활동을 펼쳐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작은 나눔을 통해 나누는 기쁨을 알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우 카이스트과학 수학전문학원 원감은 “반찬나눔 봉사활동은 처음이었으나, 보람차고 뜻깊은 날이었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준다고 생가하니 힘든줄도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정성천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대표이사, 김영수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 및 연구소 강사들은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가 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편,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는 광주지역의 영재교육의 리더역할을 감당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 장동에 설립된 카이스트과학전문학원의 영재교육프로그램을 모태로 영재교육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교육컨설팅,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사랑의 손길이 되어준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 (좌로부터)정성천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대표이사, 김영수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반찬을 운반하고 있다.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김현우 원감을 비롯한 강사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반찬을 운반하며 나누는 기쁨을 실천하고 있다.
▲ 정성천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 대표이사, 김영수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 김현우 카이스트과학 수학전문학원 원감 및 연구소 임원들은 "작은 사랑의 불꽃이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길 바란다"며 밝은 미소로 인사를 전했다.
▲ (주)한국영재교육발전연구소겸 카이스트 과학, 수학 전문학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랑나눔 2009-09-25 14:13:05
마음뿐이지 남을 위해 봉사 한다는게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훈훈한 마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더욱 더 빛이되는 학원이 되길 바랄께요.^^

두꺼비 2009-09-25 08:39:27
바쁘신 가운데도 이렇게 봉사할수있다는게 더 커보입니다. 첫째도 마음 ! 둘째도 마음이겠죠?

학부모 2009-09-24 23:42:04
우리 자식들을, 머리는 차갑고 가슴은 따뜻한 영재로 키우실것 같아, 믿고 맡기고 싶군요

rrtty3377 2009-09-24 23:35:57
손수만든 반찬에 사랑과 정성이 가득 들어있어, 이보다 좋은 봉사가 있을까요? 멋집니다 . 그리고 존경스럽습니다

김준형 2009-09-24 19:51:08
작은 사랑의 손길이 살맛나는 세상을 만든다는 말씀에 가슴이 훈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