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09:13 (월)
광주 체육의 요람,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
광주 체육의 요람,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02.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지역 체육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을 12일 현 염주체육관 내 사업예정부지에서 개최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에서 "'88올림픽을 기념하며 1991년에 건립돼 누후한 현 국민생활관 시설을 내년 2월까지 254억원을 들여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증축ㆍ리모델링해 종합체육회관으로 거듭나게 된다"며 종합체육회관은 헬스장, 운동처방실, 카페테리아, 합숙소 등 체육인들의 복지시설을 배치하여 체육인들의 복지증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김홍식 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정재 새누리당시당위원장, 김창준 생활체육회장, 나훈 야구협회장, 기영옥 축구협회장, 김상덕 우슈쿵푸협회장,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김영남 광주시의원 및 선수, 건설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종합체육회관의 건립 기공을 축하하고 무사고 완공을 기원했다.

강운태 광주시장, 김홍식 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정재 새누리당시당위원장, 김창준 생활체육회장, 나훈 야구협회장, 기영옥 축구협회장, 김상덕 우슈쿵푸협회장, 나종천 부의장, 박인화 교육위원장, 김영남 광주시의원 등 내빈들은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 축하 버튼을 누르고 있다.

이 자리에서 강운태 시장은 “그동안 시는 시민이 중심되는 체육환경 조성과 국제스포츠 행사의 차질 없는 준비로 스포츠 선진도시 광주 위상을 확립하고, 행복광주 ․ 건강광주 건설을 위하여 노력하였다”며 “금번 체육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종합체육회관에는 종목별 균형발전을 위한 부족한 실내종목 훈련장과 분산된 체육단체 사무실 및 복지시설 등을 배치하여 Sprots-loving City 광주 체육이 한단계 더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기공식을 시작으로 공사에 착수하는 종합체육회관은 기본계획 단계에서부터 시 체육회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협의 및 의견 수렴을 거쳐 실제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용도, 규모 및 배치계획 등을 설계에 반영함으로서 완공 후 운영시 발생할 문제점을 최소화하였고

김홍식 체육회 상임부회장, 김영남 광주시의원,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에 참여해 "종합체육회관에는 레슬링과 태권도, 스쿼시 등 실내경기종목 훈련장을 마련해 스포츠 종목별 균형발전을 도모하게 됐다"며 "광주시 체육인들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또한 88올림픽 기념으로 1991년도에 건립된 국민생활관 시설의 리모델링 및 구조보강도 실시하여 노후한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성을 증대하여 새로운 종합체육회관으로 함께 거듭나게 된다.

종합체육회관이 완공되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훈련장으로 활용된 후, 훈련공간이 부족했던 레슬링, 태권도, 스쿼시 등 실내경기종목의 전문체육선수들의 훈련장으로 제공되어 종목별 균형발전을 도모하게 되고, 시체육회, 생활체육회, 경기단체들의 사무실을 통합배치하여 체육관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헬스장, 운동처방실, 카페테리아, 합숙소 등 운영으로 체육인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우측)이정재 새누리당시당위원장은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에 참석해 "세계 속의 Sports Loving City로서 광주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면서 광주공동체가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금번 공사에 착수한 종합체육회관은 국비 73억원, 복권기금 59억원, 시비 122억 원이 반영된 총사업비 254억 원이 투입되며,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8,962.5㎡ 규모로서 2015년 2월 공사 완료 후 개관될 예정이다.

 

              [광주 체육의 요람,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

김창준 생활체육회장, 나훈 야구협회장, 기영옥 축구협회장은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에 참석해 "광주지역 체육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종합체육회관을 착공하는 기공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을 계기로 광주체육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에 참석한 내빈과 시민들은 광주체육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큰 박수를 전했다.
종합체육회관 건립 기공식을 축하하는 축포가 하늘을 수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