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09:13 (월)
KJB광주은행, 서민금융 활성화 위한 서민금융 상담 행사 펼쳐
KJB광주은행, 서민금융 활성화 위한 서민금융 상담 행사 펼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12.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JB 서민금융 전담팀 신설, 서민금융 애로사항 해소에 최선 다할 것!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26일 오전 11시, 광주 동구 학동에 위치한 서민금융 거점점포인 ‘KJB희망금융프라자’에서 서민금융 상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26일 오전 11시, 광주 동구 학동에 위치한 서민금융 거점점포 ‘KJB희망금융프라자’에서 직접 서민금융 상담을 펼치고 있다.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해 지난 12월 13일 서민금융 전담팀을 신설 한 광주은행은 현재 서민금융 거점점포 1곳과 전담창구 3곳을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 10월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해 지방은행 중 유일하게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개설한 바 있으며, 내년 초에는 서민금융 전담창구 2곳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서민금융 거점점포인 ‘KJB희망금융프라자’에서는 새희망홀씨 대출, 바꿔드림론 등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서민금융 지원제도 안내 및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서민금융 전담창구’는 영업점 내 기존 창구와 분리된 독립 공간으로, 서민금융 고객들이 편안하게 서민금융 상품에 대한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서민금융대출 상품 상담을 마친 후 남광주 시장을 돌며 서민금융 상품에 대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서민금융 상담가’로 변신한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직접 고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대출 상품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이 끝난 후엔 KJB희망금융프라자 주변 남광주 시장을 돌며 상인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상품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가졌다. 

금번에 새로 조직된 광주은행 서민금융팀의 최영인 팀장은 “서민금융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의 활성화를 통하여 서민들이 겪는 금융 애로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12월 14일부터 내년 6월말까지 ‘KJB공생경영 특별대책’을 통해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인 ‘KJB새희망홀씨’의 신청고객 중 저소득(연소득 2천만원이하) 및 저신용(CB 7~10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1%의 추가 금리우대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