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01 (월)
‘여성예비군이 통합방위의 구심점’
‘여성예비군이 통합방위의 구심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2.13 14:2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31사단, 13일 여성예비군 부대초청 격려행사

육군 31사단(사단장 고성균)은 13일 오전 11시 사단 사령부로 관내 여성예비군들을 초청해 오찬 등을 함께하는 격려행사를 가졌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은 투철한 안보관 및 솔선수범을 통해 모범여성예비군으로 선정된 고미순 목포대대 여성예비군 3분대장에게 모범여성예비군 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단장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그동안 여성예비군들의 모범적인 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 서경화)과 광산여성예비군(소대장 조명숙) 및 목포여성예비군(소대장 정회자) 30여 명(고미순ㆍ박창희  목포 여성예비군,  전선영ㆍ김명숙 광산 여성예비군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대 역사관 견학에 이어‘모범 여성 예비군 증서’수여, 기념촬영, 부대 소개 및 간담회,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은 여성예비군 부대초청 격려행사에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관을 교육시켜 나라 사랑을 고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부대초청을 통해 가정에서 안보의 중요성이 교육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부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예비군들의 활동 소감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는 등 여성예비군이 보다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그동안 여성예비군은 연 1회 예비군훈련 참가는 물론 향방작계훈련 지원, 안보현장 견학, 지역내 복지시설 봉사활동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안보공감대 확산에 앞장서 왔다.

동영상을 통해 안보교육을 받고 있는 순천ㆍ광산ㆍ목포여성예비군들
고성균 사단장은“우리 군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 하시는 여성예비군 여러분께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서“여성예비군은 군과 지역사회를 연결해 주는 통합방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만큼 보다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 참가한 서경화(전남 순천시) 예비군 소대장은 “사단장님을 비롯한 주요 관계관들이 여성예비군에 대해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광주·전남을 수호하는 31사단의 일원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군 31사단, 순천ㆍ광주ㆍ목포 여성예비군 부대초청 격려행사]

"충성! ‘육군 제 31보병사단 95연대 순천대대 여성예비군 소대장 서경화 입니다. 이번 육군31사단 부대 방문을 통해 안보의식을 함양하고, 여성예비군의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겠습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여성예비군들은 육군31사단 부대 내에 있는 역사관을 관람하며 "이번 사단 방문을 통해 나라의 근간인 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보를 위해 봉사하는 여성예비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여성예비군들은 육군 31사단 관계자로부터 육군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육군31사단 내 역사관에 전시된 전시물
육군31사단 내 역사관
(좌로부터)서경화 순천여성예비군 소대장, 고미순 목포여성예비군 3분대장, 조명숙 광산여성예비군 소대장은 모범여성예비군 증서를 받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국가안보의 마음을 가슴깊이 되새겨 국가에 봉사하는 여성예비군이 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육군31사단 군악대는 여성예비군 부대방문 환영 축하연주를 펼치고 있다.
(좌로부터)김명숙 광산여성예비군 2분대장, 전선영 3분대장은 육군31사단 안보 동영상을 시청하며 "지역향토방위 임무는 남성만이 아니라 여성에게도 책임이 있다"며,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고 말했다.
(좌로부터)박창희 목포여성예비군, 고미순 목포여성예비군 3분대장은 "예비군 동대 향방작계 시행 훈련시 참여하여 홍보활동을 비롯한 각종 지원활동과 주민 숙원사업 및 대민지원, 불우이웃돕기 등 각종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유사시에는 구호소를 찾아 환자 응급처치와 장병취사 및 급식지원, 기동홍보반 활동, 각종 피해복구지원활동을 펼쳐 지역 향토방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과 여성예비군들은 오찬을 함께하며 "지역향토방위의 중요성을 알려 안보공감대를 확산하고 군과 지역민과의 유대강화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과 여성예비군들은 오찬을 함께하며 "지역향토방위의 중요성을 알려 안보공감대를 확산하고 군과 지역민과의 유대강화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은 여성예비군들에게 부대방문을 기념하여 선물을 전달했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 서경화 순천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들은 육군31사단 부대 방문을 마치고 기념촬영
고성균 육군31사단장, 조명숙 광산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들은 육군31사단 부대 방문을 마치고 기념촬영
고성균 육군31사단장, 정회자 목포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들은 육군31사단 부대 방문을 마치고 기념촬영
고성균 육군31사단장, 순천. 광주. 목포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들은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국가안보의 마음을 가슴깊이 되새겨 국가에 봉사하는 여성예비군이 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고성균 육군31사단장과 참모진들은 여성예비군들의 방문에 감사하며 인사를 전했다.
31사단 여성예비군들은 사단방문을 마치고 돌아가며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야봉 2012-02-22 13:53:44
겨울파도님은 누구?
광산여성예비군의 꽃인 소대장이하 간부님들과 함께한 31사단 견학은 영원한 추억으로 잘 간직하며 항상 건강 활기차게 광산을 사랑하고 아끼는 여성예비군으로 더욱 발전 하시게요
항상 광주를 사랑하고 광산을 더욱더 아끼시는 일등뉴스 본부장님 화이팅!

광산여성예비군2소대분대장 2012-02-14 11:03:21
사단장님 광주,순천,목포여성에비군들을 한자리 함께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등뉴스 박부길본부장님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견학도잘했구요 사단장님 좋은말씀도 감사했구요 너무행복한 날이였습니다 그리고31사단 친절하심에 감사했구요 더 열심히 여성예비군으로서 발전성있게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육군31사단군악대까지 환영축하 해주셔서감사합니다, 무궁화꽃,향토방위사단31사단 사랑합니다 지역 대장님 감사

최정식 2012-02-13 19:47:53
우리나라의 역사를 보면 위기에 처했을때마다 나라를 구하는데 여성의 활동은 작아보이지만실로 그 힘은 대단했음을 알 수 있듯이 호남의 여성예비군들이 사단장님의 초청으로 한자리에 한 모습은 한 폭의 역사입니다. 또 이런 아름다운 안보의 역사를 함께 참여 해 주신 박부길 본부장님 다시한번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순천여성예비군 홧팅! 사단장님 감사합니다. 박본부장님 사랑합니다. 이런 역사가 자주 있기를 기원합니다

미카엘 2012-02-13 17:48:26
0.박부길본부장님..바쁘실텐데 어느새 31사단에 가셔서 여성예비군지도자분을 모시고
다녀오셨습니까. 부지런하시고 여성지위향상에 애쓰시는 본부장님. 존경합니다.

광산구여성예비군 소대장 2012-02-13 17:31:14
사단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풍당당 하시고 후덕하신 모습 가까이에서 뵙게 되어 더욱 영광입니다. 사단장님의 깊은 배려와 여성예비군에 대한 관심 지속되시길 간절히 바라오며, 저희 여성예비군들 또한 군에 필요한 단체 대원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향토방위사단 31사단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