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5:44 (금)
김이강 서구청장, “광주 서구, 외식 창업 준비하는 청년 쉐프들의 손 꼭잡고 가겠다!"
김이강 서구청장, “광주 서구, 외식 창업 준비하는 청년 쉐프들의 손 꼭잡고 가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0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키움식당 광주점 개소…“청년외식창업 실패율 줄인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제2의 백종원’을 꿈꾸며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서구는 3일 오전 광주‧전남에서 처음으로 ‘청년키움식당 광주점(서구 치평로 80, 109호)’을 서구 치평동에 개소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 현판식에 참석해 청년쉐프 및 관계자들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이 청년 쉐프들의 성공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청년들이 용기를 내서 도전하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창업환경을 만들어 ‘청년창업 1번지 서구’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청년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39세 이하의 청년들이 실제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경험을 쌓아 창업 실패율을 줄일 수 있도록 일정 기간 공간과 시설,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호남권에서는 ‘청년키움식당 광주점’이 최초다.

특히 청년키움식당 광주점은 서구가 청년창업가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이면서 시작됐다. ㈜레스토랩 김민재 대표가 광주 서구를 대표하는 소통창구 ‘바로 문자 하랑께’를 통해 서구청에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제안한 것. 이후 일자리청년지원과 청년창업팀은 사업 제안서를 검토한 후 김 대표와 청년키움식당 운영 관련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고, 지난 2월 광주 서구와 ㈜레스토랩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시행자로 최종 선정됐다.

청년키움식당 광주점은 다양한 창업가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개월 간격으로 사업자와 메뉴를 바꿔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운영자로 선정된 ‘한분식(대표 양태빈)’은 5~6월 청년키움식당에서 파스타와 덮밥을 판매하며 메뉴 개발을 위한 교육 및 실습, 판매 메뉴에 대한 원가계산, 레시피 개발 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또 광주대 호텔외식조리학과와 송원대 교수 및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 등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