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4:08 (금)
[취재현장] '수완을 넘어 광주 의료의 중심’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수완을 넘어 광주 의료의 중심’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4.1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중리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해온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고길석)는 8일 낮 12시 광주센트럴병원 지하1층 재복홀에서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을 가졌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 "자라나는 세대뿐만 아니라, 한 몸 다 바치신 어르신들을 위해 제대로 된 환경 속에서 보건의료의 혜택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는 소신으로 광주샌트럴병원이 설립되었다. 지난 8년 동안 종합병원 승격을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 전 구성원 모두가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처음과 같은 자세로 나아가겠다. 새로운 의료 환경에도 능동적 대처를 통해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전 광주시장), 권은희 국회의원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지난 2015년 10월 개원해 8년여 만에 종합병원(총299병상)으로 승격한 날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전 광주시장), 이용빈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권은희 국회의원, 서범석 남부대학교총장을 대신해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남부대학교 교수), 김영덕 최고안과의원대표원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김경종 조선대학교병원장, 김성중 중앙응급의료센터장, 천창석 부안성모병원회장,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 정효성 조선대학교 총동창회장, 노형욱 전 국토교통부 장관, 강박원 전 광주시의회 의장, 진건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장, 남궁옥분 가수, 양근호 광산경찰서정보계장, 최병길 광산경찰서수완지구대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이명노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김옥현 광산보건소장, 임은진 보건행정과장, 유후식 광주시청사무관, 홍성희 창평중학교장, 이우형 광산구의원, 박해원 광산구의원, 김영선 광산구의원, 이상홍 정형외과원장, 정영우 정형외과원장, 김재현 정형외과원장, 이학봉 정형외과원장, 배학연 내과원장, 권오일 내과원장, 윤진탁 내과원장, 김동호 내과 원장, 정민재 소아청소년과원장, 임소희 소아청소년과원장, 이건준 소아청소년과원장, 노하림 소아청소년과원장, 김슬기 신경외과 원장, 황수범 신경과원장, 박성진 외과원장, 오지훈 가정의학과원장, 윤명 진단검사의학과원장, 송호석 마취통증의학과원장, 천강우 영상의학과원장, 이유빈 영상의학과원장, 조영화 산부인과원장, 김정중 흉부외과원장, 천지홍 재활의학과원장, 강태욱 응급의학과원장, 김치훈 응급의학과원장, 문석환 응급의학과원장, 임현숙 간호부장, 박인식 총무부장, 오금림 청호나이스법인대표지사장, 강인자 팀장, 임현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내빈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장은 코로나 시기에도 빈틈없이 완벽한 진료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왔다. 타 병원들은 긴축 행정을 펼칠때, 광주센트럴병원은 오히려 의료진 인력과 병동을 늘려 환자들 진료에 만전을 기했고, 대체 인력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의료진들의 복지향상에도 만전을 기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진료와 의료 서비스로 광주광역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찾고 싶은 병원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남부대학교 교수)는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병원으로 성장 발전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수기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며 "양질의 진료와 깨어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광주센트럴병원이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 8년 동안 광주센트럴병원은 종합병원 승격을 위한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해왔다.

기존 진료과 이외에 신경과, 재활의학과, 응급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지역민 의료증진을 위한 다양한 진료과를 새로 증설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김경종 조선대학교병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과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과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의료진들을 소개하고 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전 광주시장), 민형배 국회의원, 권은희 국회의원, 김경종 조선대학교병원장, 천창석 부안성모병원회장,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 정효성 조선대학교 총동창회장, 노형욱 전 국토교통부 장관, 강박원 전 광주시의회 의장, 진건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장, 남궁옥분 가수,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이명노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김옥현 광산보건소장, 홍성희 창평중학교장, 이우형 광산구의원, 박해원 광산구의원, 김영선 광산구의원, 이상홍 정형외과원장, 정영우 정형외과원장, 김재현 정형외과원장, 이학봉 정형외과원장, 배학연 내과원장, 권오일 내과원장, 윤진탁 내과원장, 김동호 내과 원장, 정민재 소아청소년과원장, 임소희 소아청소년과원장, 이건준 소아청소년과원장, 노하림 소아청소년과원장, 김슬기 신경외과 원장, 황수범 신경과원장, 박성진 외과원장, 오지훈 가정의학과원장, 윤명 진단검사의학과원장, 송호석 마취통증의학과원장, 천강우 영상의학과원장, 이유빈 영상의학과원장, 조영화 산부인과원장, 김정중 흉부외과원장, 천지홍 재활의학과원장, 강태욱 응급의학과원장, 김치훈 응급의학과원장, 문석환 응급의학과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특히 응급의료체계 시스템 향상을 위한 ‘응급실 개설’, ‘19병상 호스피스병동 구축’ 등 최적화된 의료 시설도 새로 확충했으며, AI기능을 탑재한 CT장비 도입, 폐 질환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폐암 조기진단 정확성을 위한 AI의료 영상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재 광주센트럴병원은 A동 지하1층~6층, B동 2~5층 총 299병상, 총 14개 진료과목과 10개 특화센터, 30여명의 전문의료진을 갖췄다.

 

 

[[취재현장] '수완을 넘어 광주 의료의 중심’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성황리 개최]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전 광주시장), 민형배 국회의원, 권은희 국회의원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 김경종 조선대학교병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박인식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총무부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 ▲2018년 2월 13일부터 수완아동병원에서 수완센트럴병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2018년 6월 5일에는 5층 일부와 6A병동을 증축하여 61병실 126병상으로 확충하고, 수술실 2실, 물리 치료실 20병상을 개설했다.
▲2019년 3월 1일부터는 종합검진센터, 내시경실 개설했으며, 2019년 8월 19일부터 6A병동 41병상을 간호, 간병통합병동으로 운영, 2019년 11월 6일에는 6B병동을 증축해 2019년 12월 4일 간호간병병동 30병상을 증설, 69실에 154병상을 운영했다. 
▲2020년 11월 25일 A동 3병동 증설로 84실 227병상으로 확충되었으며 2021년 A동 3층 집중치료 간호간병통합병동 24병상을 증설되어 현재 18분의 의료진과 74실 226병상으로 운영했다.
▲2021년 6월 29일에는 흉부외과를 추가, 2022년 8월 4일 235병상, ▲2023년 1월 3일 238병상, 2023년 2월 24일 299병상으로 지속 추가했고, 2023년 3월에는 진단검사의학과 응급의학과 가정의학과를 추가, 3월 6일 응급실을 개설했다. 2023년 3월 20일에는 27분의 의료진을 모시고 수완센트럴병원에서 광주센트럴병원으로 명칭을 변경과 더불어 종합병원으로 승격하게 됐다"고 경과보고를 했다.​ 
이상홍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정형외과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광주센트럴병원은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근무혁신으로 근로안정과 일자리 질을 개선하는 사회적 모범이 되어 2020년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새로운 일자리창출, 대체근무자 정규직 전환, 일생활균형 실천, 청년. 여성. 장애인 장년의 일자리 배려, 노사상생실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병원이다."며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과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병길 광산경찰서수완지구대장, 양근호 광산경찰서정보계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 고려인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서홍성희 창평중학교장에게 모교장학금 6백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은 '광주센트럴병원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주시며,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안겨준 남궁옥분 가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
(오른쪽부터)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남부대학교 교수), 유후식 광주시청사무관, 임현숙 간호부장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임현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는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내빈들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축하의 떡케잌 절단식을 갖고 기념촬영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이용빈 국회의원,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김영덕 최고안과의원대표원장, 이명노 광주시의원과 광산구의회의원들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남궁옥분 가수는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창평중학교 밴드부들이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축하연주를 하고 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등 내빈과 축하객들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 축하공연과 연주에 큰 박수로 화답했다.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과 축하객들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과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과 축하객들은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광주 시민과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전경
광주센트럴병원 종합병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