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5:27 (금)
서울대 동기 기춘 “특정인 지목하여 패인으로 규정하는 것이야말로 부역질이다”
서울대 동기 기춘 “특정인 지목하여 패인으로 규정하는 것이야말로 부역질이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3.12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패인 두고 갖가지 주장 난무…내가 모두 아는 것처럼 말하는 건 오버”

김두관 의원, 연일 SNS를 통해 특정인 겨냥한 주장 강하게 쏟아내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윤석열 당선자의 서울대 동기 기춘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가 민주당의 선거 패인 분석 중 특정인을 겨냥한 주장에 비수를 던졌다.

기춘 전 상임이사
기춘 전 상임이사

기춘 전 이사는 12일 밤 페이스북 ‘선거 후 한 줄 평’을 통해 “선거 패인을 두고 갖가지 주장이 난무한다.”면서 “'다' 맞는 얘기다. 그런데 '다' 맞는 얘기는 하나도 없다.”라고 단언했다.

그는 “공 3개 넣고 뛰는 축구를 본 적이 있는가?”라며 “누구도 판을 지배할 방법이 없다.”라고 예를 들며 “그런데 전 국민이 전국에 수천 개의 공을 집어넣고 뛴 경기에서 내가 모두 아는 것처럼 말하는 건 오버”라며 “모든 것을 안다는 건 사기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SNS에서 단편적이고 감성적인, 그리고 일부는 정략적인 평가들에 휩쓸리면 전열이 흐트러진다.”며 “그때가 위험한 시점이다. 특히 특정인을 지목하여 패인으로 규정하는 것이야말로 부역질이다.”라고 비수를 날렸다.

기춘 전 이사의 언급은 연일 SNS를 통해 특정인을 겨냥한 주장을 강하게 쏟아내고 있는 김두관 의원을 향한 것으로 보인다.

기춘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 페이스북 갈무리.
기춘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 페이스북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