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01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진용경)는 21일 오전 11시 JS웨딩컨벤션 1층에서 ‘2020년 제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하여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천정배 국회의원, 양향자 국회의원예비후보, 정순애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 정은영 하야예술어린이집원장(부회장), 손우영 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부회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총무), 권정숙 다솜어린이집원장(회계), 오명선 다빈치어린이집원장(부회계), 나혜선 웃음꽃어린이집원장(서기), 최경화 아이뜰어린이집원장(부서기), 김용남 라인어린이집원장(감사), 김지은 지은어린이집원장(감사), 조희자 빛사랑어린이집원장, 박영자 예일어린이집원장 및 원장들이 참석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서 "2020년은 공공형의 발전과 예산확보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해가 될 것이다. 우리의 책무인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노력을 하시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책임 보육실현에 가치를 두고 힘을 내어 전진하시길 당부드린다“며 "어려운 가운데 서로 화합하고 우위를 다지는 열정있는 연합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그 발걸음에 연합회가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과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윤치금 남구신우어린이집 원장과 오미순 서구 아이뜰어린이집원장에게 전국공공형회장상과 광주공공형연합회장상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개회 인사말을 통해 “녹록지 않은 보육환경과 변화 속에서도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맡은 바 책무에 최선을 다하신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올해 급식비를 지원해주신 시청의 여성가족국과 시의회 환경복지 위원님들께도 감사드린다”며 “공공형어린이집의 차별성과 우수성에 비해 정부와 지자체의 운영지원은 역차별을 받고 있으며, 해마다 운영비 동결로 이어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라 정부와 지차제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유아반 부모차액을 지원하고 국공립호봉이 매년 인상되었듯이 저희 공공형도 교사의 호봉 인상분과 유아반 부모차액보육료 지원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안정적인 환경구성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설의 개.보수 및 안전에 투자할 환경개선 지원 또한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2020년은 공공형의 발전과 예산확보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해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 를 비전으로, 돌봄 인프라 확충, 돌봄 공공성 강화, 틈새 보육 확충 등을 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를 시정 핵심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현재 90개소인 공공형어린이집을 올해는 7개소 더 확대해 현장의 보육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님들이 안심하며 아이를 맡길 수 있고, 보육인들이 최선을 다해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보육시스템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올 한해도 여러분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은 광주공공형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조희자 빛사랑어린이집원장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은 광주공공형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조희자 빛사랑어린이집원장, 정순임 원장, 진용경 원장, 김지은 원장, 김미선 원장, 이미숙 원장, 박양덕 원장, 송민정 원장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는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 를 비전으로, 돌봄 인프라 확충, 돌봄 공공성 강화, 틈새 보육 확충 등을 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를 시정 핵심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현재 90개소인 공공형어린이집을 올해는 7개소 더 확대해 현장의 보육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님들이 안심하며 아이를 맡길 수 있고, 보육인들이 최선을 다해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보육시스템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올 한해도 여러분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 다.”고 말했다.

이날 1부 개회식은 식전공연,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 인사, 유공자표창수여 및 내빈축사, 2019년 주요활동 동영상, 정기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 축사를 통해 "150만 광주공동체를 넘어 5천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귀중한 존재들을 돌보고 계신다는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잠재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정성어린 보육 으로 선진보육의 실현에 열심을 다해주실 것이라 믿는다.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우리 광주광역시의회도 아이들의 행복과 이 자리에 계신 선생님들의 존엄을 높여드리기 위해 어려운 재정여건이지만 광주공동체의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열심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공공형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김선 원장, 김영학 원장, 오순금 원장, 오명선 원장, 최경화 원장, 이정숙 원장, 김명희 원장, 천희영 원장, 홍현화 원장, 한정화 원장에게 광주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2부 정기총회에서는 성원보고, 개회선언, 의사록 기명날인인 선임, 회순채택, 전자 회의록 보고, 2019년도 감사보고, 보고사항 ▲ 2019년도 사업실적보고 ▲2019년도 결산보고 , 의안심의(제1호 의안:정관개정, 제2호 의안: 임원선출, 제3호 의안: 2020년도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승인의 건), 기타안건, 공지사항, 폐회선언 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공공형어린이집의 제도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제반활동, 영유아 보육에 관한 조사연구 및 출판물 발행, 영유아 보육관 확립 및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개발, 공공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교육훈련 및 복리증진을 위한 활동, 회원 상호간의 친목 및 부모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한 제반활동, 보육사업 관련 단체와의 연대 활동 및 국제교류, 공공형어린이집 목적달성에 필요한 수익사업, 그 밖의 협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등을 추진하고 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정은영 하야예술어린이집원장(부회장), 손우영 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부회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총무), 권정숙 다솜어린이집원장(회계), 오명선 다빈치어린이집원장(부회계), 나혜선 웃음꽃어린이집원장(서기), 최경화 아이뜰어린이집원장(부서기), 김용남 라인어린이집원장(감사), 김지은 지은어린이집원장(감사)은 손을 꼭 잡고 "보육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영ㆍ유아의 바른 성장을 돕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 회원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가자"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천정배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 에 참석해 “백오십만 광주공동체를 넘어 오천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귀중한 아이들을 책임지고 있다는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정성어린 보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는 선진보육의 실현에 열심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박영자 예일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우리의 아이들의 지성과 인성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향자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힘든 여건에서도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향한 무한한 애정과 높은 사명감으로 헌신해주시는 진용경 회장님 을 비롯한 90개 어린이집의 원장님, 교직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신수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품어주시는 여러분의 역할이 세상 그 무엇보다 숭고한 것이요. 우리 지역의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함으로써 광주공동체의 밝은 내일을 함께 그려 나갈 수 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강영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국장,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양향자 국회의원예비후보, 정순애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원장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를 축하하는 연주가 울려퍼졌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2020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원장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