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3:50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현옥)은 17일 오전 10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에서 제2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 박주선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송현경 전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순실 교육부회장, 최애경 재정부회장, 정희남 감사, 서은영 감사, 최민숙 사무국장, 임선아 재무이사, 김종례 서기이사, 안선희 총무이사, 이미숙 동구지회장, 오정희 서구지회장, 김현숙 남구지회장, 강창숙 북구지회장, 박선화 광산구지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26차 정기총회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가정 어린이집연합회는 천사같은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원장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따뜻한 사람들 연탄 2000여장을 나눔봉사 활동 하였고 ,국제 해피아이 국 제봉사단 후원 사랑의 동전 저금통을 모아 작년에 이어 25호점 필리핀 어린이집 건립 내년 1월 중공식을 하게 되었다. 이자리를 빌어 대의원 여러분들게 감사 인사 드린다. 대의원 여러분! 앞으로도 선진화된 보육정책과 차별없는 지원체계가 수립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는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환경조성을 위해 내년부터 영유아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급식비를 인상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새로운 보육체계개편에 따른 출결관리시스템 도입하고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보육교직원의 처우도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회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오정희 서구지회장, 박선화 광산구지회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정어린이집은 영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고 부모님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질적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가오는 2020년 3월부터 시행되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영유아 출결카드 제도 도입되고 보육현장의 다양한 변화가 예고되었다.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이 안착될 수 있도록 소규모 가정어린이집 영아들의 종일보육 내실화 및 보육교사의 적정 근로시간과 인건비가 지원되길 바란다. ”며 “이런 어려운 상황들을 연합회에서는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정책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우리는 서로의 지혜를 모아 지금까지 슬기롭게 해결하면서 보육현장을 지켜왔으며 앞으로도 지켜 나갈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광주는 아이들의 밝은 얼굴에서 시작되고, 우리 어른들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해맑은 웃음 속에서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 대한민국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우리 아이들은 튼튼한 꿈나무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보살피는 일에 우리 모두가 더욱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을 갖고 함께 하자"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오은정 라인영재어린이집 원장, 서정희 아망떼어린이집 원장, 배희정 빛누리어린이집원장, 오미경 이지아이어린이집 원장에게 김동찬 광주시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정성과 사랑으로 돌봄의 최일선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여러분 정말 고맙다. 그동안 바쁜 일상을 보내시는 중에 오늘은 잠시 숨 고르며 한 길을 가는 동료들과 서로 연대 공감하는 시간 가지며 좋은 생각들을 담아가셨으면 합니다. 그것이 우리 아이들에게 더 큰 세상을 열어 줄 수 있는 원천이 되리라 믿는다.”며 “우리 아이들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육인들께서 지치지 않으셔야 합니다. 따뜻한 사랑과 포용의 힘으로 매일 새롭게 아이들의 희망도 알차게 채워 주시길 바란다. 한해가 저물어 간다. 보육교직원의 각별한 자기관리와 투명하고 안전한, 행복한 어린이집 만들기에 더욱 노력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홍보영상 상영,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인사말, 격려사 및 축사, 의장상표창, 회장상 표창, 1부 폐회, 성원보고, 서기 임명, 의순채택, 전차 회의록 낭독, 2019년 사업. 결산. 감사보고, 2020년 사업계획안. 예산안 심의, 정관개정, 기타안건, 폐회선언, 임원 선거 순으로 펼쳐졌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순실 교육부회장, 최애경 재정부회장, 정희남 감사, 서은영 감사, 최민숙 사무국장, 임선아 재무이사, 김종례 서기이사, 안선희 총무이사는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순실 교육부회장, 최애경 재정부회장, 정희남 감사, 서은영 감사, 최민숙 사무국장, 임선아 재무이사, 김종례 서기이사, 안선희 총무이사, 이미숙 동구지회장, 오정희 서구지회장, 김현숙 남구지회장, 강창숙 북구지회장, 박선화 광산구지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최민숙 사무국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정책관, 박주선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송현경 전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5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여기 계시는 원장님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그 어렵고 큰 일을 도맡아 해주시는 분들이다. 가정과 사회를 대신해 영유아의 보육을 책임지고 있는 여러분들께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지역 보육공동체의 전문가로서 광주 보육발전에 기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박주선 국회의원, 이미숙 동구지회장과 동구 임원들을 격려하며 기념촬영
송현경 전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지난 한 해 동안 수고한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금반지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송현경 전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지난 한 해 동안 수고한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이미숙 동구지회장, 오정희 서구지회장, 김현숙 남구지회장, 강창숙 북구지회장, 박선화 광산구지회장들은 한 해 동안 고생한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한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상품권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협회 발전에 공이 큰 김형진 연화어린이집 원장, 김희자 아가마을어린이집원장, 강양춘 튼튼샘어린이집원장, 이정아 미소어린이집원장, 서정화 누리어린이집원장, 박영선 아뜰리에어린이집원장에게 회장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왼쪽)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오늘 정기총회가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커 갈 수 있는 보육시설을 만들기 위한 소중한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서로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나누고 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서로 격려와 축하를 나누고 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서로 격려와 축하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