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취재현장]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취재현장]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가 14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리츠웨딩홀에서 열린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주최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표창을 수상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의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이날 시상식에는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 임택 동구청장, 장병완 국회의원,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회장, 내빈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공직생활을 했던 정 대표는 정나눔노인복지센터를 2008년에 설립하여, 지난 11년 동안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를 천직으로 생각하며, 복지사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품고 봉사해 왔다. 또한, 어르신들의 재사회화와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 진실한 마음으로 다가가 봉사하여 타의 모범이되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회장은 '평소 노인복지에 탁월한 식견을 지닌 보건복지분야 전문가로서 지역사회에 많은 공적을 남긴 위대한 봉사자이며, 특히 노인일자리, 노인돌봄, 방문요양, 방문 목욕 등 사회적 서비스를 모범적으로 제공하는데 우리사회의 귀감'을 보인 정주영 (정)나눔센터대표에게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정주영 (정)나눔센터대표는 '평소 노인복지에 탁월한 식견을 지닌 보건복지분야 전문가로서 지역사회에 많은 공적을 남긴 위대한 봉사자이며, 특히 노인일자리, 노인돌봄, 방문요양, 방문 목욕 등 사회적 서비스를 모범적으로 제공하는데 우리사회의 귀감'을 보여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제공이 천직이라고 느낀 정 대표는 2009년에 송원대 보건복지학 상담과를 졸업 한 후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와 봉사에 최선을 다해왔다.

정 대표는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이 방문하시면 모든 일을 제쳐두고라도 시간에 구애없이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해왔다. 특히, 어르신들의 불만사항과 요청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수용하시고 수정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정 대표는 지난 2012년도 한국노인복지 장기요양기관협회 동부지회장을 맡으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가 부족함을 통감하며 예향노인복지센터를 설립,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는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상하고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그랬듯이 더 낮은 자세로 어르신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서 최선을 다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또한, 헌신적인 자세로 취약계층 복지 정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 결과 재가서비스 및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하여 수많은 취약계층에게 재사회화 기회와 안정적인 수입제공을 통해서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도움을 드렸다

또한, 정 대표는 직원들과 서비스 제공에 대한 회의를 통해서 직원들에게 복지에 대한 자세와 열정, 그리고 어르신들을 대하는 태도와 사명감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현 사회의 뿌리 역할을 하신 어르신들에게 더 열정적인 자세로 봉사하길 교육하며, 본인 또한 그런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직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정 대표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낮은 자세로 공감하며 소통한 결과, 지난 2010년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공로상을 수상, 2011년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우수봉사상, 2012년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최우수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와 직원들은 수상을 축하하며 "더욱 한마음 되어 어르신들의 평안한 노후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또한, 2015년에 노인장기요양기관평가 2회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광주시장상, 동구청장 표창장 등 다양한 상을 받았다.

이날 ‘2019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한 정주영 대표는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그랬듯이 더 낮은 자세로 어르신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서 최선을 다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또한, 헌신적인 자세로 취약계층 복지 정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주영 정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의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내빈과 참석자들이 축하를 전했다.

한편,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3개월간의 기간 동안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13개 분야 43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