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2:04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시비 지원 약속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1일 오후 2시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후 서구청으로 이동하여 민원실, 서구청 구정현안 청취, 의회방문, 기자실 방문에 이어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노후화된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기능 보강에 시비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서구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노인복지관 건립비를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의 복지와 이용편의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서구청을 방문해 "서구는 광주시 행정, 금융, 상업의 중심지이며, 교통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으로 광주 도시기능의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지역이다. 서구 구정보고를 받아보니 시민과 소통, 환경, 문화, 건강,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실있고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다가가는 시책을 많이 추진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든든하다. 또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 서구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치매전담형 복합요약시설 신축,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응모 등 주요현안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는데 대해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날 대화의 시간에는 서대석 서구청장, 강기석 서구의회의장, 박정환 서구청부구청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송상진 교통건설국장, 김옥조 대변인,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김요성 광주시서기관, 장재성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순옥 자치행정과장, 박왕문 서구청총무국장, 조승환 서구청국장, 이환 서구청국장, 이재연 국장, 이혜경 서구청기획실장, 장기영 서구청복지정책과장, 박영자 서구청총무과장, 임철진 광천동장, 김하정 서구청홍보실장, 정은화 서구청과장, 김남국 서구청홍보계장, 장종연 양3동발산마을주민협의체위원장, 김삼례 양3동주민자치위원장, 전영달 회장, 문보라미 주무관, 서구청 직원 및 동주민들이 함께했다.

이용섭 시장이 주민과의 대화에 앞서 방문한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서구청은 노인종합복지관의 노후 셔틀버스 교체, 본관 냉낭방기 교체 설치, 승강기 안전장치 교체, 화장실 및 조리실 타일 교체, 시설 리모델링 등 기능 보강이 시급하다며 시의 지원을 요청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서구 주민들과 격의없이 대화하고 서구 현안들을 직접 챙기시고자 방문해 주신 이용섭 광주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을 환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환영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이 시장은 “자치구가 운영하는 시설이지만 노후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이용불편 해소 및 안전성 확보와 서구의 재정여건을 감안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와는 별도로 서구에서 건립 중인 서구복합커뮤니티센터 내 노인복지관 건립비도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을 포함한 주민 서비스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주민들은 ▲도시철도 2호선의 효율적 운영방안 ▲광주형 일자리의 남은 과제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 방안 ▲상무시민공원 국민체육센터 건립 협조 ▲광주수영진흥센터 서구 건립 ▲농성동 리더스하이 폐건물 활용 방안 ▲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주민 역할 등에 대한 건의와 함께 시장의 견해를 물었다.

이에 이 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은 취임 초 많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공론화를 통해 건설을 확정했으며, 광주시 도시교통 혁신의 계기로 삼고 통합형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옥조 광주시대변인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에 참여해 서구 현안 문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도시철도 1·2호선을 간선축으로 설정해 주요 권역간을 신속하게 연결하고 교통수요가 많은 지역은 시내버스를 촘촘히 연결하며 도시 주요지점으로 갈 수 있는 환승거점을 도시철도와 버스의 연계지점에 단계적으로 설치하는 대중교통 중심도시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와 관련, “현재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것이 아니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2021년 생산에 들어가는 차량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경SUV 차량으로 가격과 품질면에서 경쟁력이 있어 새로운 수요 창출이 가능하고, 향후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 생산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혜경 서구청기획실장, 정은화 서구청과장,임철진 광천동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에 참여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내에 완성차공장 합작법인 투자자를 조기에 모집해 법인을 설립하고, 올 하반기에 빛그린국가산단에 공장을 착공해 2021년 하반기 준공을 거쳐 제품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군 공항 조기 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고, 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서포터즈와 안전·친절 시민운동 등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모든 시·구정은 시민과 머리를 맞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주민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면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건설해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 찾아오는 광주로 만들어 나가는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박정환 서구청부구청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송상진 교통건설국장, 김옥조 대변인,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김요성 광주시서기관, 김순옥 자치행정과장, 박왕문 서구청총무국장, 조승환 서구청국장, 이환 서구청국장, 이재연 국장, 이혜경 서구청기획실장, 장기영 서구청복지정책과장, 박영자 서구청총무과장, 김하정 서구청홍보실잘, 정은화 서구청과장은 "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

문보라미 주무관은 서대석 서구청장과 함께 서구청을 방문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서구청 공직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박정환 서구청부구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을 환영하며 2019년 서구청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민선7기 구정 주요현안보고에서 일반현황을 소개한 후 “서구는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를 구정목표로 시민이 주인인 든든한 지방정부, 숨 쉬는 친환경 안전도시, 쉼이 있는 배움문화 도시, 삶을 책임지는 건강복지도시, 소통으로 하나되는 상생도시를 이뤄나가고자 한다“며 ”서구의 주요현안으로는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 ▲서구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치매전담형 복합요양시설 신축 ▲지역사회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선도사업을 서구가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시 간부공직자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에 함께하며 서구청 구정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기영 서구청복지정책과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에 함께하며 서구청 구정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시 간부공직자들과 서구청 간부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에 함께하며 서구청 구정현안을 나누고 있다.
광주시 간부공직자들과 서구청 간부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에 함께하며 서구청 구정현안을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서대석 서구청장과 함께 서구의회를 방문해, 강기석 서구의회의장과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며 서구 현황에 대한 담소를 나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서구청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금년 7월 12일부터 한 달간 세계 5대 메가스포츠 대회이며, 금년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스포츠대회인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 광주는 2015년 U대회에 이어 명실상부한 국제 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경기관람, 자원봉사, 시민 서포터즈, 안전.친절 시민운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준 높은 시민의식이 발휘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청 공무원들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혜경 서구청기획실장, 김하정 서구청홍보실장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전영달 새마을 회장, 장종연 양3동발산마을주민협의체위원장, 김삼례 양3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건의 내용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한 후 화답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구청 방문과 주민과 대화에 참석한 광주시 공직자. 서구청 공직자, 서구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