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은 18일 오후 3시 30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8일 오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은  '동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시정 주요 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한 광주시청 공직자와 동구청 공직자 및 동구민들이 시정 주요 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소통의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노희용 전)동구청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배복환 동구청부구청장, 김준형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최선영 광주시자치행정과장, 홍기월 광주광역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민선8기 시정방향 설명과 지역발전을 위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동구청 현황 및 정책 현안을 설명하고 있다.
임택 청장은 살고싶은 동구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 스마트시티조성에 박차를 다할 것이라 설명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동구청  현황 및 정책 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왼쪽부터)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홍기월 광주광역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동구청  현황 및 정책 현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주민들은 정책현안으로 ▲광주형 도시재생사업추진(골목자원 중심 고아주만의 도시브랜드화를 위한 도시재생특별회계 마련과 특화재생사업 추진) ▲인공지능 헬스케어 Complex센터 조성 지원(창업 인프라 확충 등 ‘AI헬스케어 Complex 센터 조성사업’부지 매입비 80억 지원을 건의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FC구단주(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과 주민 목소리에 응답...자치구 소통 행보 활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7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0라운드 원정 경기를 직관, 응원한 후 승리가 확정되자 선수들과 함께 승리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FC는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4분 허율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이뤄냈다. 이로써 승점 48점으로 3위를 지켜냈고, 최근 10경기 연속 무패(6승 4무) 행진을 이어갔다.
 강기정 광주FC구단주(광주광역시장)은 광주FC는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둔 그 날을 동구민들에게 보고하고 있다.
(오른쪽) 노희용 전)동구청장은 광주FC 구단주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역대 최다 응원단의 응원을 받으며 승리를 거둔 광주 FC선수들의 그날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배복환 동구청부구청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8기 시정방향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준형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최선영 광주시자치행정과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8기 시정방향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8기 시정방향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동구민들은 내일이 빛나는 자치도시 광주, 자치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8기 시정방향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