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1-22 18:46 (토)
양승조 충남지사, 정세균 지지 선언 “정세균의 승리가 나의 승리, 충청의 승리”
양승조 충남지사, 정세균 지지 선언 “정세균의 승리가 나의 승리, 충청의 승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7.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12(월) 오후 지지자 40여 명과 함께 정 후보 만나 지지 선언

정세균 “정권 재창출의 포문 충청에서, 변화와 역전의 회오리바람이 충청에서 시작한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12(월) 오후 지지자 40여 명과 함께 정세균 민주당 대선 후보를 만나 지지를 선언했다.

정세균 후보 지지를 선언한 양승조 충남지사(오른쪽)와 정세균 후보(왼쪽). (사진 출처 : 정세균 후보 페이스북)
정세균 후보 지지를 선언한 양승조 충남지사(오른쪽)와 정세균 후보(왼쪽). (사진 출처 : 정세균 후보 페이스북)

양승조 지사는 “오늘 저를 지지해 주신 분들이 많이 모였는데 예비 경선에 실패해 정말 미안하다”며 “정세균 후보를 돕는 것이 저를 돕는 것이고, 정세균의 승리가 나의 승리이며, 우리 충청의 승리”고 밝혔다.

양 지사는 “저를 도와주셨듯이 일치단결해서 정세균 후보를 도와주시라”며 “지금 판세를 역전시켜서 반드시 민주당 후보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양 지사는 “충청지역에서 민주당 대선 경선 개표가 시작되므로 충청의 흐름이 경선의 방향을 좌우할 것”이라며 “변화와 역전의 회오리바람이 충청에서 불기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후보는 “양승조는 신뢰의 정치인임을 다시 한번 확인해 매우 기쁘고, 양 지사와 좀 더 긴밀하게 손잡게 된 것이 저에게는 큰 행운”이라며 “이것을 구체적인 성과로 연결시키는 것이 저와 여러분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정 후보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 재창출의 포문을 충청에서 열겠다.”며 “이제 변화와 역전의 회오리바람이 충청에서 시작한다.”면서 “양승조의 정책이 정세균의 정책”이라며 “우리 두 사람의 꿈과 비전 저출산 고령화와 양극화 해소, 대한민국 전국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 균형 발전,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승조 충남지사의 정세균 후보 지지로 정 후보의 상승세가 기대되면서, 첫 개표 지역인 충청에서 회오리바람이 일어 이 흐름이 민주당 경선의 판세를 뒤집을지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정세균 후보 페이스북 캡처.
정세균 후보 페이스북 캡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