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무안군,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저지’ SNS 홍보 활동 강화
무안군,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저지’ SNS 홍보 활동 강화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0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SNS 서포터즈 위촉 및 역량 강화교육 실시

개인 SNS 활용해 ‘군 공항 이전 저지’ 위한 홍보글 작성 게재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지난달 24일 무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저지 SNS 서포터즈 1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저지 SNS 서포터즈’ 역량 강화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저지 SNS 서포터즈’ 역량 강화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날 교육에 참석한 15명의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이 전달됐으며, 이전 사업 바로 알기 동영상 상영을 비롯해 군 공항 대응팀장의 전문성 함양 교육, 서포터즈 활동 방법 안내가 이루어졌다.

SNS 서포터즈들은 온라인상의 주민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개인 SNS를 활용해 군 공항 이전 저지를 위한 홍보글을 작성하여 게재하거나 실시간으로 관련 군정활 동과 뉴스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종화 서포터즈는 “전투기 소음피해를 막아내기 위한 무안군민의 절박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무안의 결사반대 입장과 군 공항 이전 반대의 당위성을 온라인상에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홍보를 실시하기 위해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저지 SNS 서포터즈’를 지난 1월 공개 모집하여 15명을 최종 선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