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문재인 대통령 “백신 접종 안심해도 됩니다”
문재인 대통령 “백신 접종 안심해도 됩니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3.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인데, 혈압에도 아무 영향이 없는 듯”

“백신의 안전성 논란 아무에게도 도움 되지 않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한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 접종 안심해도 된다.”라고 밝혔다.

23일 종로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 출처 : 청와대 홈페이지)
23일 종로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 출처 : 청와대 홈페이지)

문 대통령은 24일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 “백신 접종, 제가 맞아보니 안심해도 된다.”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간이 더 남아있긴 하지만, 만 하루와 7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별 탈이 없었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평소 고혈압인데, 혈압에도 아무 영향이 없는 듯하다.”면서 “아내는 독감 접종에도 부작용을 좀 겪는 편인데, 이번에는 저처럼 밤에 미열이 있는 정도였고 오히려 독감 접종보다 더 가벼웠다고 한다.”고 전했다.

또, “함께 접종받은 11명 모두 아무 이상이 없거나 가벼운 미열이나 뻐근함 정도가 있었다는 것이 전부”라면서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심한 분들도 있습니다만,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이제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은 끝내주시기 바란다.”며 “전 세계가 공인하는 백신의 안전성을 논란하는 것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23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마쳤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