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빈 의원, 광주송정역 주변 투자선도지구 지정 ‘적극 환영’
이용빈 의원, 광주송정역 주변 투자선도지구 지정 ‘적극 환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3.1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권 발전 선도하는 산업과 연구, 주거와 상업, 교통의 핵심거점 조성에 최선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16일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지구가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 것을 적극 환영한다”며 “호남권 발전을 선도하는 산업과 연구, 주거와 상업, 교통의 핵심거점으로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빈 의원
이용빈 의원

광주송정역 주변 17만 평(56만427㎡)이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 것은 2016년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5년 만에 거둔 결실이다.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되면 국비 지원과 세제 혜택,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 각종 규제 특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의원은 “이제부터는 기본계획 수립부터 토지 보상 등을 거쳐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차질없이 사업을 준비하고 추진해야 한다”며 “송정역 일대의 종합적인 교통과 환승체계 등 기반시설을 개선해 송정역이 호남권 광역교통 허브 기능을 수행하도록 조성해 나가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송정역 일대를 산업과 주거, 상업의 융복합지구로 조성해 가야 한다”며 “호남의 관문으로서 상징성 있는 역세권 개발을 위해서는 1913 송정시장 상생발전을 위한 청년 창업공간 조성, 소상공인 지원시설 등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빛그린 국가산단과 연결하는 자동차산업 연구‧지원시설 융복합단지로 조성해 투자유치, 고용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높여 나가야 한다”면서 “도심 재생과 연계한 경제적 잠재력이 높은 사업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발전 추진동력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