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정 광주시의회의장은 “이번 임시회가 시민의 삶과 직결된 정책들을 점검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평환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 AI 중심도시 2단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라는 큰 성과와 함께 광주가 AI 혁신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이제부터는 양적 성과 중심이 아니라 사람 중심의 AI 생태계 구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라며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했지만 지역에 머무를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와 창업 인프라가 부족하다. 광주가 인재 공급도시는 되어도 인재 정착도시가 되지 못하는 모순적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인재를 양성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이 광주에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5분자유발언을 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안평환 의원의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간부들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안평환 의원의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광석 광주시대변인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안평환 의원의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자유발언에서는 총 3명의 의원이 시정 현안을 지적했다.
안평환 광주시의원은 AI 인재 양성 이후 사후관리 부재 문제를 지적하며 체계적 관리 시스템 마련을 주문했다.
홍기월 광주시의원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광주시의 선제적 전략 마련을 촉구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간부들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홍기월 광주시의원의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5분 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광주시교육청 간부들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홍기월 광주시의원의 ‘AI 선도도시 광주,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5분 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심철의 광주시의원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맨홀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확충을 요구했다.
심철의 광주시의원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맨홀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확충을 요구했다.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은 심철의 광주시의원은 광주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맨홀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확충 촉구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후 본회의에서는 ▲제336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조석호·심창욱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휴회 결의의 건 등 7건의 안건이 상정·의결됐다.
광주시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시정의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시민 안전과 미래 성장 전략을 위한 정책 대안을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