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스타들“광주U대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인기 아이돌 비스트·포미닛·비투비 영상메시지 전달…조직위 SNS 채널 게재

2015-05-19     박부길 기자

국내 인기 아이돌그룹이 전 세계 대학생들의 올림픽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응원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K-POP 스타로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는 비스트와 포미닛, 비투비 등 아이돌그룹이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응원 영상을 전달해 왔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아이돌그룹은 국내·외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를 통한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고 함께하기 위해 이 같은 메시지를 보내 왔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6인조 남성 아이돌그룹으로 활발한 음반활동을 하고 있는 ‘비스트’는 응원 영상을 통해 “전 세계 대학생 올림픽인 하계유니버시아드가 오는 7월 광주에서 열린다”며 “감동의 스포츠 경기를 통해 하나 될 수 있는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국민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또, 2009년 데뷔해 화려한 수상경력과 인기리에 활동하고 있는 여성 5인조 그룹 ‘포미닛’은 “전 세계 대학생들이 모이는 올림픽인 하계유니버시아드에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I Love Universiade!”라며 깜직한 응원메시지를 남겼다.

마지막으로 ‘넌 감동이야’ 등으로 활동 중인 남성 7인조 그룹 ‘비투비’ 역시 하계유니버시아드 광주 개최를 강조한 뒤 “스포츠를 통해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여러분들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아이돌 그룹의 응원 영상을 조직위가 운영 중인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SNS 채널에 게재하는 등 확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