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故)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에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다짐

2023-05-24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4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대통령 묘역에 헌화를 하며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다짐했다.

이날 추도식에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부인 권양숙 여사, 아들 노건호 등 가족, 윤석열 대통령의 축하화한, 한덕수 국무총리, 이진복 정무수석,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표, 이정미 정의당대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지도부와 당 소속 의원,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해찬 전 대표, 한명숙 전 총리, 구자근 국민의힘비서실장, 윤희석 대변인,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박완수 경남지사, 김동연 경기지사, 김진표 국회의장,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노 대통령은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소통과 통합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셨다. 노 대통령의‘사람 사는 세상’을 향한 외침은 여전히 우리 가슴 깊이 남아 있다.”며 “그 정신을 이어 받아 나의 삶이 빛나고, 미래보다 더 가까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강 시장은 “노무현 대통령은 균형발전을 위해 한전을 나주로 이전시켰다. 문재인 대통령은 그 철학을 이어받아 에너지 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대를 설립했다. '노무현+문재인'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마련한 ‘한전’과 ‘한국에너지공대’는 우리가 키워가야 할 보물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