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아이들의 꿈을 광주공동체가 함께 키워나가자”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2022-05-06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5일 오전 10시 시청비즈니스룸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김승철 천재도서대표, 부인 박민자 여사, 양배 동구청직원, 박시영 북초6년, 정태양 임곡초6년, 노예진 학운초6년, 김다솜 학운초 6년, 조우진 화개초4년, 정진훈 유안초 6년, 김나영 동산초5년, 이예찬 효광초5년, 강규민 효덕초6년, 최소희 송정동초3년 및 보호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로부터 소중한 일상을 회복해 가는 시기에 맞이하는 100회 어린이날이라 더욱 특별하고 반갑다. 오늘 어린이들이 시장 집무실을 비롯해 민의의 전당인 시의회 본회의장과 안전체험관도 차례로 방문하는데 어른이 되어서도 결코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며 “아이들의 꿈을 공동체가 함께 나서서 키워나가는 것이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 아이들이 꿈꾸는 광주의 모습일 것이다. 또 그러한 세상을 물려주는 것이 저와 어른들이 주는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꿈을 갖고 도전하는 어린이 여러분을 곁에서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10명과 아동권익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2명 및 입양 유공자 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더불어 시청 개청 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시장 집무실 개방과 시의회 본회의장, 안전체험관을 체험토록 하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으며, 안전의식 제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아이들의 꿈을 공동체가 함께 키워나가자”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