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노인건강타운, 화재예방취약계층지원 위해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400만원 상당의 소화기 전달

2022-04-29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복지연구원(원장 김만수)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주경님)은 29일 오전 10시 30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에 400만원 상당의 소화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과 임원 및 각 구 지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월 광주복지연구원이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로부터 소화기를 기증받았고,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화재 위험에 취약한 지역 노인 등 소방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일부를 전달받아 이뤄졌다.

빛고을타운은 올해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뿐만 아니라 노인요양시설,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27개소에 소화기를 전달해 소방취약계층의 동절기 화재예방 및 노후 소화기 교체 등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 뿐 아니라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소규모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따뜻한 복지공동체 광주 조성에 애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