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강광민 박사,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서 “주민자치 역량과 이해" 초청강연

- 베스트셀러 ‘강광민’ 비행기 저자 팬사인회... "비전을 가지고 행동을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2021-07-23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베스트셀러 ‘강광민’ 비행기 저자인 강광민 박사(조선대학교 교수)는 24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 초청되어 “주민자치 역량과 이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광민 박사는 강연에서 “수많은 사람들은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하지만, 생각에서 생각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생각을 굳히면 비전이 되고, 비전을 행동으로 옮겨야만 기적도 만들 수 있다"며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이 주인되는 주민자치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큰 꿈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강광민 박사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뮤지컬 배우가 연기하는 것처럼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명 특강을 펼쳤다.

특강을 들은 김모 주민자치위원은 “이번 특강을 통해 사람이 같은 일을 하더라도 비전을 품고 있는 사람은 실패 속에서도 성공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다시 한 번 깊이 새기는 시간이었다. 내가 있는 지역의 발전을 이뤄가는 주체로 성장하도록 위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셀러 ‘강광민’ 비행기 저자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박람회 기간동안 행사부스에서 저자 사인회를 갖고 직접 독자들을 만나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99% 절망에서도 단 1%의 희망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취재현장] 강광민 박사,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서 “주민자치 역량과 이해" 초청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