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 김남국 광주 서구청 화정1동장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화정1동을 만들겠다”

2021-01-12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21년 1월 8일 광주광역시 서구청(청장 서대석) 화정1동장으로 부임한 김남국 화정1동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화정1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기자와 만남에는 박경원 화정1동주민자치회장이 함께 했다.)

김남국 화정1동장은 “화정1동은 1.2㎢의 면적에, 26개통, 15,000여명의 주민과 복지혜택을 받는 주민 960명이 살고 있다. 특히, 화정1동은 서구의 중심 동으로 금호전자랜드와 금호하이빌종합 문구상가, E마트 등 특화된 전문상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광천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이 인접하고 있어 행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며

“이와 같은 행정환경에 부응하고, 화정1동을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 우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공한지 등 비위생적인 지역을 대대적으로 가꾸어 나가겠으며, 자칫 소외 받기 쉬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를 형성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물탐방] 김남국 광주 서구청 화정1동장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화정1동을 만들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