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

(주)싸이버메딕, 광주에 본사·공장 이전 추진

2020-05-26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는 26일 오전 11시 30분 청사 비즈니스룸에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광주시인공지능정책과장,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 이현희 이사, 서신배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라는 말을 실감한다. 실리콘벨리에서의 만남이 오늘 업무협약으로 이어졌고, 싸이버메딕이 본사와 공장을 모두 광주로 이전하면 우리 인공지능 산업은 한층 더 탄력을 받으면서 광주의 역사도 새롭게 바뀔것이다.”며 “특히 싸이버메딕이 확보하고 있는 의료기기 개발. 생산기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결합하면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되어, 광주는 세계적인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싸이버메딕은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주에 정말 잘 오셨다. 결코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정책 자문에 관한 사항 ▲(주)싸이버메딕은 광주 인공지능 의료분야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싸이버메딕 본사 및 공장 이전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기업 홍보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 추진을 하게 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