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개최

2019-08-14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중앙회장 이명호) 광주시지부(지부장 이현익)는 14일 오전 9시 30분 광주 송정역사 일원에서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사회복지과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이현익 광주시지부장, 안남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이광식 서구지회장, 최민순 남구지회장, 이영순 전광산구의회의장, 하부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임성호 본량동주민자치위원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회원과 대한적십자사광산구회원들이 함께 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은 민족통합, 문화 교류 등 한민족의 미래와, 호국 안보의 주역인 국가유공자가 존경받고 예우받는 햄복한 보훈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태극기나눔을 통해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광주시민들의 애국심 고양 분위기가 널리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은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 지부는 지난 2019년5월28일 태동해 대한민국보훈의 발전을 한 층 더 구체화하고, 질적향상과 보훈가족들의 안정된 삶을 위한 진정한 복지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태극기 나눔을 통해 광주시민들과 송정역을 통해 광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국권회복의 날을 함께 기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송정역을 찾는 관광객과 광주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누며 광복적의 의미를 되새겼다.

 

[[취재현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