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강남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개최
강남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개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2.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쓰기 특강, 원화전, 기념식 등 3월 한 달간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광주일등뉴스]강남구는 대표 도서관인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의 개관 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3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3년 3월에 개관한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지상 3층에서 6층까지 연면적 2,930㎡, 열람석 600석으로 강남 최대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층-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디지털자료실 ▲4층-종합자료실, 책사랑방 ▲5층-일반열람실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공간배치로 구민에게 편리한 독서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개관 5주년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 내 정보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강연-글쓰기 특강, ▲전시-그림책 원화전, ▲기념행사-축하기념식, 협동미술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강연’은 지역주민의 인문소양 함양을 위한 글쓰기 특강으로 김주대 시인(3월 14일)과 김탁환 소설가(3월 16일), 강원국 작가(3월 17일)가 강사로 나선다.

‘전시’는 3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데, 방글 작가의 그림책 〈어느 날〉의 원화전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야생동물 이야기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연도별 베스트 대출 도서전’도 열리며 전자책 베스트 대출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태블릿 PC가 비치된다.

‘기념행사’로는 오는 3월 17일 오전 11시 축하기념식을 필두로 협동미술프로그램, 생일 컵케이크 만들기, 조이매직 서커스(마임쇼)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되며, 특히 협동미술프로그램인 ‘도서관 희망의 벽 만들기’를 통해 도서관 생일을 주제로 참여자들이 만든 작품은 도서관 내 전시될 예정이다.

각 행사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http://dogoklib.gangnam.go.kr)에서 오는 3월 7일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우 문화체육과장은 “도서관 개관 축하행사에 참여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알찬 주말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도서관이 주민들을 위한 독서·학습 공간 역할 뿐만 아니라 지식과 감성의 공간이자 평생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