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제5회 광산구청장기 공수도대회
제5회 광산구청장기 공수도대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6.14 13: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공수도연합회(회장 최병식)는 12일 첨단봉산중학교에서 제5회 광산구청장기 공수도대회를 개최했다.

이정자 전)설악무도 사관학교 회장, 박성택 광산갑 청년 총괄본부장 및 이은철, 김중곤, 반재우, 이재희광산구 생활체육 광산구공수도연합회 이사진과 임종기 광주공수도연합회장 부회장 및 내빈들은 "생활체육 공수도는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회원상호간 신뢰와 단결로 이겨내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대회에는 이정재 설악무도 사관학교 총재, 최선욱 광산을지역 민주당 사무국장, 박묘님 구의원 당선자, 조승유 구의원 당선자, 김동호 구의원 당선자, 이정자 전)설악무도 사관학교 회장, 박성택 광산갑 청년 총괄본부장 및 이은철, 김중곤, 반재우, 이재희광산구 생활체육 광산구공수도연합회 이사진과 임종기 광주공수도연합회장 부회장 및 선수단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선수입장과 광산구회장의 대회선언에 이어 광주 공수도 발전에 공로가 큰 김중곤 광주광역시 공수도 연합회이사와 최흥규 기획실장(운남관장)에게 이용섭 국회의원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김영호 사무국장(송정도장관장)에게 김동철 국회의원 표창장이 수여됐다.

공수도 시범을 펼치고 있는 어린 꿈나무 관원들
이정재 설악무도 사관학교 총재는 “오늘 이 자리가 진정한 국민생활체육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공수도는 인간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기와 술을 통합한 가장 뛰어난 실전무술이며, 공수도가 가진 본질적인 무도의 정신과 국가와 민족을 위한 이념을 계승시켜 미래를 책임지는 젊은이들에게 참된 국가관을 확립하고 자기정체성을 찾아가는데 일조하며 국가를 사랑하고 사회봉사하며 헌신할 것이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최병식 광주시 광산구 공수도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광산구 생활체육 공수도선수단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겨루며 즐기고 한마음 한뜻으로 무도를 발전시키고 공수도의 참된 정신과 위상을 바탕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본대회를 통해 많은 젊은이 생활체육을 즐기고 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되길 바라며 상대선수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경기를 임하되 경기중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선서와 임원선서, 시범단의 시범식이 이어진 후 참가선수들의 공수도대회가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산인 2010-06-14 17:14:28
축하드립니다.

최고수 2010-06-14 13:59:54
감사합니다/그리고 수고하셨습니다.박기자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