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광역시, 2018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 추진
광주광역시, 2018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 추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2.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상황실 설치하고 분야별 대책반 운영…시민생활 안정에 총력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김철승 광주시자치행정과장은 “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시민들이 연휴를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이번 설 연휴는 4일간으로 지난 추석에 비해 짧기 때문에 귀성객․성묘객이 일시에 몰릴 것으로 보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15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는 귀성객과 성묘객 편의를 위해 귀성객이 몰리는 시간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유도안내판 설치 등 교통량 분산대책을 시행한다. 종합버스터미널과 국․시립묘지 영락공원 구간 시내버스를 증차하고 지하철 운행 시간을 연장한다.

성묘객이 몰리는 15일부터 17일까지는 영락공원, 망월묘지 등에 안내원을 배치하고 임시주차장을 추가 확보해 성묘객의 주차 불편을 줄일 계획이다.

연휴 기간 수돗물과 연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정수장별 급수상황실을 운영하고 권역별 연료공급업소를 지정․운영한다. 또한, 의료서비스의 공백을 막기 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응급의료기관 지정병원의 24시간 응급진료, 당번약국 지정․운영 등의 설 연휴 비상진료를 실시한다.

환경미화원 특별근무를 통해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쓰레기 수거를 정상적으로 처리한다.

또한 광주시는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생활관리사를 통한 독거노인 지원․돌봄 강화, 한부모가족 지원, 저소득층 아동 급식지원 등 방안을 마련해 소외계층의 명절 보내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각 추진분야를 망라한 종합대책을 수립, 자치구, 유관기관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