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7 17:35 (화)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개최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6.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는 8일 오후 2시부터 광주공원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 ‘효사랑 데이 건강축제’를 개최했다.

박영석 남구보건소장은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가 4년을 맞아 남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효자효부 표창 및 효사랑 기여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무료진료 및 건강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으로 꾸며졌다.

박영석 남구보건소장은 “효사랑데이 건강축제는 매월 8일 효사랑데이 지정을 기념하고 효사랑 실천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며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흥겨운 공연도 관람하고 건강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무료진료는 한일병원, 임정수 치과의원,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이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수지침과 발마사지, 이․미용, 안마, 콩 놀이 등 건강서비스도 함께 제공 됐으며, TBN 광주교통방송의 축하 공연과 가족 노래자랑도 펼쳐졌다.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지역어르신들이 즐거움과 환호로 축제를 즐기고 있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광주지방변호사회 노인법률지원단과 광주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무료 법률상담과 노인보호 전문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 진행 된 밸리댄스와 동아여고의 한국무용, 독창, 허슬 등의 공연은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었다.

한편 남구는 2006년 9월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작은 것부터 효사랑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매월 8일을 효사랑데이로 정해 민간 의료 기관과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광주공원과 푸른길 공원 등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

(좌 첫번째)주기중 남구 한일병원 원장과 송봉근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 원장, 이성식, 이승건, 이경숙, 송영규, 전광옥, 주용금씨는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서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효사랑 남구건설에 이바지한 공이 인정돼어 박영석 남구 보건소장으로 부터 효행패와 감사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
김선정 인기가수는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공연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행복충전에너지를 전하며 흥겨운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있다.
전국 학생댄스 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는 염숙일 동아여고 댄스팀 동아리 학생들은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해 멋진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로 부터 환호와 큰 박수를 받았다.
평소에 기아자동차 우수사원으로 근무하는 남궁철주씨는 본인 특기인 각설이 타령을 어르신들에게 선보여 큰 웃음과 큰 박수를 받았다.
남구 보건소 방문사업과(과장 이윤지)김인선 간호사, 정서현 영양사, 김선영 영양사, 강의심 효덕동 새마을 부녀회장, 이후남 효덕동 새마을 부녀회 회원은 남구 효사랑 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해 저출산 고령화사회에 대한 폐해를 홍보하며 출산장려운동을 펼치고 있다.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지역어르신들
남구,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서 미용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무료건강상담과 진찰을 받기위해 기다리고 있는 지역어르신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