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산수유 산업 활성화 위해 동의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산수유 산업 활성화 위해 동의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1.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구례군은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동의대학교와 구례군 산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Δ구례군 산수유 기능성 연구 관련 기술 및 업무 지원 Δ산수유 기능성 원료 등록을 위한 인체 적용전 시험 컨설팅 Δ구례군 및 동의대학의 연구 개발 인프라 활용 및 기술 제휴 Δ구례군 실정에 맞는 협력사업 추진 Δ산수유 가치창출을 위한 기능성 홍보 및 사업화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해 구례군 산수유 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에 앞서 구례산수유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가 산동면사무소에서 열려 구례군 특용작물의 기능성 연구 관련 논문을 다수 발표해 온 최영현 동의대학교 교수가 산수유를 이용한 전립선 건강 증진용 기능성 원료 등록을 위한 인체 적용전 시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등 구례 산수유의 우수한 기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향후 구례군은 구례 산수유의 기능성 식품 원료 등록을 위해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며, 건강 기능성 식품 시장 진입을 위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원료 공동가공시설 구축 등 소비자와 생산자를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며, “산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농업기술센터 구례야생화연구소는 구례산수유영농조합법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기능성 식품 원료 등록을 위한 인체 적용전 시험 연구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받아 진행해 공동특허 출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