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광역시, 2018년 상반기 5급 이하 임용장 수여식
광주광역시, 2018년 상반기 5급 이하 임용장 수여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22일 오전 10시 30분 대회의실에서 2018 상반기 정기인사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박병호 행정부시장, 박병규 경제부시장, 이연 시민안전실장, 황봉주 자치행정국장, 황인숙 복지건강국장, 박향 문화관광체육실장, 박종호 행정지원과장, 이지환 인사계장,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지방농촌지도사(사무관), 양철훈 생명농업과사무관, 조경희 미래산업정책과사무관 등 5급 이하 승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윤장현 광주시장은 임용장을 수여하며 " 이번 전보인사는 지난해 11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공청회 과정을 통해 확정한 인사혁신 수정안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직원들이 공감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가 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는 이번 인사에 ▲보직경로제를 준수하되, 비경합 국서무과 및 준국장(단위) 부서의 경우 다른 국서무과 진입 제한적 허용 ▲인사팀에 이어 조직관리팀도 기술직렬 배치 ▲6급 이하 법정 필수보직기간(1년 6월) 미경과자 최소운영 ▲상병공무원 등 인사고충을 토로한 직원에 대해서는 희망에 따라 사업소 전보 또는 현부서 유임토록 배려한 반면 ▲주요 비위행위 징계자에 대해서는 하향 전보하는 인사패널티를 적용했다.

5급 담당급은 업무역량과 전문성, 추진력과 더불어 직원 간 융화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6급 이하 주무관의 경우 본인 희망과 실·국장 추천을 함께 고려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되, 현안사업 추진 및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한 필수인력은 일부 유임토록 했다.

 

[광주광역시, 2018년 상반기 5급 이하 임용장 수여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