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송종욱 광주은행장, "새로운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개편으로 고객만족 최대화!"
송종욱 광주은행장, "새로운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개편으로 고객만족 최대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1.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빠르고 편리한 新인터넷뱅킹 오픈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 https://www.kjbank.com)이 21일부터 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新인터넷뱅킹은 고객 설문조사와 그 동안 은행에 접수된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여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첫 화면부터 은행 입장에서의 마케팅과 경영 메시지 등을 배제하고 고객 입장의 편리성 중심으로 변화시켰다. 조회/이체 등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기능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금융상품을 첫 화면에 전면 배치한 것이다. 또한, 당/타행 이체, 예약이체, CMS이체 등 고객이 구별하기 어려워 은행의 업무구분 같이 느껴지던 이체 서비스들을 하나의 메뉴로 통합 하였고, 대량이체도 1,000건까지 확대 적용하여 편리성을 개선시켰다. 기업인터넷뱅킹의 경우도 다양한 기업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복수결재를 수직/수평 결재가능토록 재구축했다.

이번 개편에는 지능형 서비스도 적극 도입하여 고객이 기존에 이용하던 패턴대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주 이용하는 메뉴도 고객이 설정하지 않고 실제로 많이 이용한 메뉴가 자동으로 포함되도록 했고, 계좌이체시 입금은행도 고객이 자주 입금하는 은행 순으로 자동 정렬된다. 또한 고객의 금융거래 패턴에 따라 필요로 하는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개별화 된 마케팅 기능도 적용했다.

이번에 개인스마트뱅킹도 함께 대폭 개편했다.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로그인, 조회, 이체 메뉴를 대화형 화면 진행으로 개편하여 고객들이 이용 속도감과 고객 친화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스마트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는 개인신용대출 상품도 신용도가 높은 고객의 경우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새로운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개편은 고객의 입장에서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영업점 방문 등 불편함을 줄이는 방향으로 설계했다“며, ”앞으로 무엇보다도 고객의 입장에서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