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19일 농협전남지역본부 하나로마트 남악점내에 개장
19일 농협전남지역본부 하나로마트 남악점내에 개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1.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향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업무협약 체결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에 따르면 삼향농협(조합장 나용석)과 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김성광)은 15일 삼향농협 회의실에서‘로컬푸드 직매장 개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컬푸드 생산농가는 안정된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소득이 증대되고, 소비자는 직거래를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협약사항으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 적극 협력, ▶무안군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 및 홍보 실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 공급, ▶거점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성장시켜 농가소득 증대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로컬푸드(local food)란 먹거리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임으로써 농민과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으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소비지 인근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말한다.

한편 삼향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협하나로마트 남악점(후광대로 264) 매장내에 들어서고 로컬푸드, 공산코너, 정육코너, 수산코너 등이 함께 있는 복합매장으로 오늘 19일부터 지역농가가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삼향농협 나용석 조합장은“로컬푸드 직매장은 소량 다품종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고령농·중소농에게 판로를 제공해 농가소득을 높여 주는 사업으로 안전한 농특산물 판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